달콤한 내음이 가득한 NYU Strawberry Festival

308

매년 봄마다 New York University (이하 NYU) 에서는 Strawberry Festival이 열린다. 이 행사는 West 3번가와 Washington Square South 사이의 LaGuardia Place에서 열리는데, 도로를 따라 끝없이 이어지는 긴 딸기 케잌은 이 행사만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딸기 케잌, 솜사탕을 비롯한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을 맛보자 하는 NYU 학생들은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0902134210_1다양한 먹거리 외에도 학교 측에서 섭외한 New York 인디 밴드들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도 이 행사의 큰 장점이다. 밴드 공연들은 NYU 학생이 아니어도 참석이 가능하다. 지난 5월 Strawberry Festival에서는 New Jersey 출신 펑크 밴드 Titus Andronicus 와 Connecticut 출신 밴드 The World Is A Beautiful Place & I Am No Longer Afraid To Die가 기막힌 연주를 뽐낸 바 있다.

NYU의 Strawberry Festival은 거의 30년이 되가는 역사를 자랑한다. 그만큼 NYU 학생들의 행사에 대한 애정과 열정도 각별하다. 넓은 LaGuardia Place가 행사 때 발 디딜 틈없이 북적이는 것을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기나긴 겨울에서 깨어나 따스한 봄볕을 즐길겸, 내년 5월에는 NYU 캠퍼스를 달콤함으로 가득 채우는 Strawberry Festival에 한 번 가볼 것을 추천한다.

뉴욕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수학을 전공하고 있는 1학년 학생입니다. 평소에 신문에 관심이 많아서 고등학교 때에도 인터넷신문 Green and Gray 편집장을 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뉴욕 대학교에서는 대학 신문 Washington Square News 의 Opinion Section 을 통해 종종 칼럼을 써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칼리지 인사이드를 통해서 꾸준한 기자단 활동을 하여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