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기숙사를 인스타그램 감성 터지는 방으로 만드는 꿀팁 5가지

2292

미국 기숙사에서는 자기가 원하는 대로 방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방을 자신의 취향대로 꾸민다. 방 꾸미기에 익숙하지 않고 어디서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아래의 꿀팁을 이용하는걸 추천한다.

1. 침대를 올려 공간 만들기

출처 https://www.flickr.com/photos/39968613@N05/6122273904

대부분의 미국 기숙사 방은 로프트 침대를 이용할 수 있다. 로프트 스타일의 침대를 올리면 높은 천장을 이용할 수 있고 침대 아래에 상당한 공간이 생기게 된다. 새로운 공간에 책상이나 수납공간을 넣으면 달라진 방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2. 가구의 배치를 다르게 하기

출처: https://www.flickr.com/photos/7270284@N02/3258371445

가구를 옮기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두 개의 책상을 합치거나 옷장을 새로운 구성으로 옮기거나 창문 쪽으로 침대를 놓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룸메이트가 있다면 같이 상의해서 더 효율적인 구성으로 방을 변화시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가구배치 후에는 이동식 벽지로 악센트 벽을 덮거나 옷장 서랍을 덮는 데 사용하면 된다. 이때 무거운 물건은 공간박스로 정리하고, 가벼운 물건은 벽 선반에 놓으면 수납과 인테리어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3. 벽을 포스터나 사진으로 꾸미기

출처: https://www.flickr.com/photos/mattnazario/13971169819

일반적으로 기숙사 방의 벽에 색을 칠하거나 못을 박을 수 없기 때문에 한계가 있다. 그렇기에 학기말에 쉽고 빠르게 제거 할 수 있는 벽면 예술 작품을 추가함으로써 방에 자신의 개성을 더할 수 있다. 거울은 방에 공간과 빛의 느낌을 주는 가장 좋은 방법이기에 액자거울을 배치함으로써 방의 느낌이 달라질 것이다. 마지막으로, 액자와 함께 다양한 크기의 그림을 클립으로 진열하면, 더욱 멋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다.

 

4. 커튼과 조명으로 고급스러움 더하기

출처: https://www.piqsels.com/en/search?q=home+Interior&page=199

기숙사에서 가구와 벽지의 변화도 어렵다면, 커튼이나 블라인드의 교체만으로도 새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감각적인 조명 하나가 낮에 느낄 수 없었던 밤의 반전 분위기를 만들어 준다. 또한 양초랜턴이나 무드등의 배치로 방에 따뜻한 느낌을 더해줄 것이다.

 

5. 방 꾸미기를 도와주는 다양한 사이트 활용하기

 

출처:https://www.pbteen.com/
  • PBTeen  (https://www.pbteen.com) 어떻게 꾸며야 할지 도와주는 사이트로 학생이라면 대학교 이메일을 이용하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 Dormify (https://www.dormify.com/)
    감성적인 스타일의 방의 디자인들을 보면서 내 방을 변화시키기 좋은 사이트다. 가격적인 부분에서 부담이 된다면 세일코너에서 디자인들을 보고 첫 주문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다.
  • Dormco (https://www.dormco.com/)
    깔끔하고 심플한 스타일의 방을 좋아한다면 추천하는 사이트로 방을 꾸미는 데에 있어 필요한 물품들까지 둘러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