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금요일, UC Davis의 모든 기말고사 시험이 끝이나고, 많은 학생들이 한국으로 돌아가 겨울방학을 보낼 계획을 하고있다.
인천으로가는 항공편은 거의 대부분이 샌프란시스코 국제공항에서 출발하므로, 데이비스에서 SFO로 갈 수있는 방법들을 잘 비교하여 효율적으로 선택 해보자.
UC Berkeley—UC Davis 셔틀버스 & BART 탑승
샌프란시스코 공항까지 이어진 Bay Area의 지하철인 바트를 타려면, 데이비스와 버클리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타고 UC버클리의 West Gate에 내려 한 두 블럭 정도를 걸어 내려가야 한다.
내린곳에서 그리 멀지않은 곳인 버클리 다운타운에 바트역이 위치하고있다.
이 셔틀버스는 편도 $11~$12 정도이며 바트 요금까지 합하더라도, 데이비스에서 SFO까지 갈수있는 가장 저렴한 방법이다.
예약링크: http://fleet.ucdavis.edu/davisberkeleyshuttle
Davis Airporter
데이비스 에어포터는 대다수의 학생들이 이용하는 교통편이다. 이 버스는 일명 door-to-door 서비스로, 예약시 픽업장소를 기입하고 SFO 까지 보다 편안히 갈 수있는 것이 장점이다.
1인당 요금은 $85이지만, 함께 예약하는 인원이 많을 수록 요금이 내려간다.
예약링크: https://www.davisairporter.com/index2.html
Amtrak — BART
에어포터의 1인당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데이비스에서 기차를 타고 리치몬드역에서 바트로 환승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Capitol Corridor 기차를 타고 리치몬드까지의 소요시간은 약 1시간10분이며, 요금은 $23(편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