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살다가 미국으로 건너오면, 미국에서의 유니크하고 엄청난 규모의 페스티벌에 놀라게 된다.
미국은 각 지역마다 특색에 맞춰 다양한 페스티벌들이 주최되는데, 개성있고 매해 새로운 볼거리들로 가득한 페스티벌들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관광요소로도 손꼽힌다.
미국의 넓은 땅만큼 다양한 페스티벌! 그럼 어떤 페스티벌을 즐겨야 할까?
- Coachella ( Coachella, California)
미국의 가장 크고 유명한 음악 페스티벌, 코첼라. 해마다 장르 불문 최고라고 불리는 굵직한 아티스트들의 화려한 라인업과 큰 규모를 내세워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는다. 코첼라 페스티벌에 관한 팁들은 아래 기사링크에서 확인하자.
2. CatCon – Pasadena California
매해 8월 캘리포니아 파사데나에서 열리는 CatCon은 유기묘들의 분양기회와 다양한 세미나, 고양이들과 함께하는 액티비티와 라이브음악 등을 즐길 수 있는 집사/예비 집사들을 위한 페스티벌이다.
애묘인들에게 사랑받는 페스티벌!
3. Comic-Con International – San diego, California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못 들어봤을리 없는 코믹콘. 다양한 만화/애니메이션 관련된 행사를 열고, 굿즈들을 판매하고, 또 새롭게 공개되는 프로젝트를 프리뷰 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다. 많은 관람객들이 매해 고퀄리티의 코스튬을 입고오는 것도 관람포인트 중 하나다. 1970년부터 시작된 코믹콘은 매해 3월 말 경, 샌디에고에서 열린다.
4. Taste of Chicago – Chicago, Illinois
시카고는 푸디(Foodie)들의 성지로 불릴 정도로, 유명한 미슐랭 선정 레스토랑들부터 유명한 로컬 푸드트럭까지 음식문화가 많이 발달된 지역이다. 매해 7월에 주최되는 Taste of Chicago는 다양한 로컬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개성있고 맛있는 음식들과 더불어 라이브 음악, 예술작품 전시, 다양한 패밀리 엑티비티까지 함께하니, 가족, 연인 그리고 친구 그 누구와 함께 방문해도 후회없을 페스티벌이다.
5. Mardi Gras (New Orleans, Louisiana)
뉴올리언스의 가장 대표적인 카니발인 Mardi Gras 는 1700년대 초반에 프랑스인에 의해 넘어오게 된 중세유럽에서 비롯된 페스티벌이다. 오늘날의 카니발은 가족친화적인 성격을 띄는 하나의 축제로 자리잡았다. 화려한 볼거리와 음식들 그리고 카니발 시기에 함께 오픈하는 다양한 푸드트럭을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