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대학생일 때 놓치지 말아야 할 것!

806

대학생이라면 대부분의 학생이 자신의 20대 초중반 시기를 보내게 된다. 한국을 떠나 홀로 미국에 유학 생활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가? 자신을 위해 먼 객지인 미국에서 대학 생활을 하고 있는 당신!
오로지 학생 신분이지만 미국 유학 생활을 할 때 학업에만 집중하지 말고 이 순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것들을 놓치지 말자! 

첫째, 여행을 많이 다니자.

과제에 밀려 여행 다닐 시간이 없을 거라 느낄 수도 있지만 공강 날과 방학은 대학생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이런 시간에 집 안에만 있지 말고 여러 곳을 여행 다니면서 많은 것을 보고 많이 경험하기를 추천한다. ‘다음에 갈 시간이 있겠지..’ 이런 생각을 한다면 후회하게 될 것이다! 땅 넓은 이 미국에 놀러 가고 볼 곳이 얼마나 많은가..!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는 나이에 경험하고 세상을 더 넓게 보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자!

둘째, 친목을 쌓아두자.

학생 생활에 마지막이 될 대학 생활! 친구를 쉽게 사귀고 만들 수 있는 마지막 시기다. 만약 만나는 연인이 있다면 현재 만나는 이성과의 교제에만 집중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의 교제에도 신경을 쓰자. 그리고 한국 사람을 만나고 사귀는 것이 미국 생활에 적응하기에 안정감과 위로를 받을 수 있지만, 너무 한국인들과 지내는 것에만 익숙해지지 말자! 미국에 온 만큼 현지인들 사귀면서 문화도 교류하고 배우고 글로벌하게 친목 도모하자! 이렇게 여러 사람을 만나고 교제하면서 미래 사회생활에서 겪을 인간관계에 예습이 될 수 있다.

셋째, 미국 문화를 접하자.

타지 생활에서 익숙함과 편안함을 위해 한국적인 것에만 갇혀 있지 말자! 익숙하지 않고 잘 몰라도 새로운 미국 문화적인 생활에 도전해보고 뛰어들어보자. 특히 미국 대학교에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키워주기 위해 여러가지 활동을 할 수 있는 단체나 기회를 만들어 준다. 공부를 제외한 취미 생활 같은 수업들도 많고 개인이 좋아하는 취미나 분야에 따라 동아리나 모임도 많다는 것! 그 안에서 새로운 것에 경험하고 여기저기 다녀볼 수도 있고 새로운 사람들도 만나 쉽게 교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