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소타 대학교의 장점 및 주변 환경

1171
Photo Credit: Google

경자년 새해가 밝은지도 어느덧 한 달이 가까워져 간다. 2020년을 위하여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독자 분들께서도 각자 새롭게 설정한 목표가 있을 것이다. 필자 또한 새로운 학교에서 공부를 이어가기 위하여 준비를 하는 과정 속에 있다. 오늘은 필자가 최근에 편입하게 된 미네소타 대학교의 장점과 주변 환경에 대하여 소개를 해보고자 한다. 미네소타 대학교는 5개의 캠퍼스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역사가 오래된 트윈시티 캠퍼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자.

Photo Credit: Google

첫 번째로, 미네소타 대학교는 주를 대표하는 Flagship 대학교로서, 1851년 설립 된 이래 미국 내에서 가장 유서 깊은 공립대학교 중 한 곳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Greenes’ Guide에 따르면 미네소타 대학교는 미국 5대호 및 중서부 지역의 Public Ivy League 대학 중 한 곳이다. 미네소타 대학교 졸업생이거나 교수를 지낸 인사로 노벨상을 수상한 사람은 30명에 이른다. 뿐만 아니라, 미네소타 대학교는 노벨상의 전 분야에서 모두 수상자를 배출한 대학으로 알려져 있다.

Photo Credit: Google

두 번째로, 미네소타 대학교는 교통이 편리한 대도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미네소타 대학교의 본 캠퍼스는 미네소타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Minneapolis와 주도인 Saint Paul 두 개의 도시에 걸쳐서 나뉘어 자리잡고 있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러한 이유로 미네소타 대학교의 별칭이 쌍둥이 도시, 즉  Twin Cities로 명명된 것이다. 두 개의 도시를 잇는 경전철이 수시로 캠퍼스를 가로지르며 학생들을 실어 나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캠퍼스를 지나는 3개의 구간은 미네소타 대학교 학생이라면 언제든 무료로 탑승이 가능하다.

Photo Credit: Google

세 번째로, 미네소타 대학교는 모든 주요 건물들이 지하 통로로 연결이 되어 있어서 교내에서 이동하기가 매우 편리하다. 미네소타 주는 겨울이 굉장히 춥기 때문에 학생들이 보다 용이하고 안락하게 다닐 수 있도록 배려한 시설이다. 그리고 미네소타 대학교 도서관은 전 세계에서 가장 방대한 양의 셜록홈즈 관련 자료들을 보유하고 있다. 만약 셜록홈즈에 관심이 많은 학생이라면, 흥미를 가지고 접할 수 있는 정보들이 상당하다. 미네소타 대학교 도서관은 장서 수가 500만권이 넘기 때문에 북미에서 일반 공공도서관을 합쳐도 14번째로 큰 규모이다.

Photo Credit: Google

네 번째로, 미네소타 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미네소타 주의 자동차 번호판에도 나타나 있듯이, 미네소타 주는 10000개의 크고 작은 호수들을 가지고 있다. 겨울에는 호수에서 얼음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눈이 오는 겨울의 캠퍼스 풍경 또한 운치가 있지만, 여름 또한 도시 곳곳에서 멋진 풍경을 볼 수가 있다. 특히 여름에는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비롯하여 호수에서 할 수 있는 야외활동이 더욱 많아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물가에서 시간을 보낸다.

Photo Credit: Google

다섯 번째로, 대학이 위치한 미네소타 주에는 Fortune 1000 리스트에 포함된 미국의 유명 기업들의 본사가 주재하고 있다. 예를 들어, 우리가 흔히 하는 Target, Best Buy, 3M, United Health Group, 그리고 Mayo Clinic 등이 미네소타 주에 자리를 잡고 있는 기업들이다. 따라서 이러한 기업들과 근교에 위치한 미네소타 대학교가 상호협력 하에 연구하고 진행하는 프로젝트들이 상당히 많다. 많은 재학생들은 이런 환경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Photo Credit: Google

이상으로 필자가 올 봄학기부터 재학하게 될 미네소타 대학교의 장점과 주변 환경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필자는 학교를 옮기기까지 많은 고민을 거듭했지만, 막상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 와서 살아보니 매력이 있는 도시임을 다시 한번 느끼고 있다. 미네소타 대학교에 진학을 희망하는 독자들이 있다면 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이 글을 마친다.

Photo Credit: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