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소타 TCF Bank Stadium을 소개합니다

136

2016062117283
2015년 가을학기를 한달 앞둔 지금 이 시점. 가을학기 미네소타 대학교에 신 입학, 편입하시는 분들 혹은 미네소타 대학교를 궁금해 하시는 분들을 위해 TCF Bank Stadium을 소개해드린다. TCF Bank Stadium은 미네소타 대학교 캠퍼스 East Bank 끝에 위치한 다목적 미식축구 경기장으로 그 좌석수만 약 5만석에 이르는 거대한 경기장이다.

2009년 9월 12일 완공되었으며 주로 미네소타 미식축구 대표팀 바이킹의 경기장으로 이용된다. 미식축구를 사랑하는 미국인들을 위한 경기장답게 Game day날이면 바이킹팀을 상징하는 보라색 유니폼과 뿔 모자를 쓴 인파들이 경기장 근처를 가득 메우곤 한다.

또한 이러한 미식축구 경기는 모두 표를 구매해야 입장 가능하지만 미네소타 대학교는 미네소타 대학교 학생들을 위해 경기를 패키지로 묶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기도 하고, 특히 2014년 가을학기에는 신, 편입생들을 위해 무료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도록 표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TCF Bank 경기장은 단순히 미식축구를 위한 용도 이외에 교내 아마추어 게임, Career Fair, 미네소타 대학교 졸업식, 미네소타 주 고등학교 운동회 등 다양한 목적을 위해 쓰이고 있다. 특히 미네소타 대학교에 신 입학하는 새내기들이라면 이 TCF Bank Stadium이 의미 깊은 장소로 남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기사 사진이 보여주듯, 매년 오리엔테이션 기간 중, 이 경기장에 전 신입생들이 모여 미네소타를 상징하는 M자 모형을 만들고 단체사진을 찍기 때문이다. 이 단체 사진은 학생 회관인 Coffman Memorial Union에 각 연도 별로 걸려있기도 하다.

이번 2015년 가을학기, 미네소타 대학교에 신 입학, 편입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꼭 이 TCF Bank Stadium에 방문하여 미식축구 경기를 보는 것을 추천해 드린다. 미네소타를 외치는 관객들의 환호성, 미네소타 대학교 마스코트 Gopher의 응원 세레머니, 미식축구 선수들의 격렬한 경기를 바라보며 입학한 학교에 대한 애교심을 쌓는 동시에 미국 문화를 보다 직접적 경험 하실 수 있으실 것이다.

안녕하세요. 미네소타대학교 경제학과에 재학중인 정계영입니다. 컬러지 인사이드 대학생 기자단 활동을 통해 미주 전역의 유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생동감 있는 소식을 전달해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