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은 Make-up Art Cosmetics의 약자다. 미국의 대표적인 화장품 회사로 아이섀도우, 립스틱 등의 색조가 다양하고 발색이 좋기로 유명하다. 특히나 맥은 총알 립스틱으로 굉장히 유명하다. 총알립스틱은 다양한 종류와 컬러로 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미국의 대표적인 브랜드로써 한국에서 살 때 보다 2배정도 저렴한 가격에 립스틱을 살 수 있다. 어느 누구에게나 기본적으로 잘 어울리며 데일리로 사용할 수 있는 맥 립스틱 BEST5를 추천한다
1. Powder Kiss Lipstick- DEVEOTED TO CHILI
맥 립스틱 중에서 최단기간 판매기록을 가지고 있는 디보티드 투 칠리는 원래의 칠리보다 촉촉한 발림성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혀 부담스럽지 않게 데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며 칠리의 매트한 느낌이 싫었다면 디보티드 투 칠리를 추천한다. 파우더키스 타입으로 보송보송 하면서 가벼운 느낌으로 마무리가 된다.
2. Love Me- AS IF I CARE
이번에 맥에서 새로 출시한 러브미 라인은 기존의 맥 립스틱보다 더 촉촉하고 발림성이 정말 좋아졌다. 또한 기존의 시크한 검정색의 총알 케이스를 누드, 레드, 그리고 퍼플컬러로 다양하고 유니크하게 변했다. 특히 러브미 라인은 나오자마자 엄청난 반응을 가져왔다. 그 중에서 애즈 이프아이 케어는 누드 컬러에 연보라빛이 나서 정말 고급스러워서 데일리로 좋은 느낌이다.
3. Retro matte- RELENTLESSLY RED
아이유 립스틱으로 유명한 이 컬러는 쿨톤이 쓰기에 좋다고 한다. 밝은 핑크빛 코랄 색상으로 덧바를수록 핑크레드 색상이 된다. 매트한 질감으로 발색과 지속력은 좋지만 입술의 각질제거 후에 발르는 것이 좋다. 또한, 바르면 얼굴에 형광등을 켜주는 인생립으로 유명하다.
4. Lustre- SEE SHEER
씨쉬어는 톤 다운된 연한 핑크 코랄색이다. 투명한 발색으로 진한 컬러를 선호하는 사람보다는 연한 컬러를 좋아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좋을 것 같다. 하지만, “씨쉬어를 한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다시 찾는 립스틱으로 유명하다. 언제 어느때나 사용이 가능하며 부담스럽지 않으며 여리여리한 입술 표현이 가능하다.
5. Lustre- COCKNEY
하늘 아래 같은 컬러는 없다. 수 많은 레드컬러가 있지만 맥 코크니는 볼수록 매력적인 레드 컬러다. 보통 맥에서 레드 컬러는 매트한 립으로 많이 나왔는데 코크니는 핫한 레드컬러지만 톡톡한 것이 특징이다. 발림성이 좋기 때문에 데일리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