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오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새해 계획을 세우고 그것을 꼭 이루겠다고 다짐한다.
하지만 통계상 2명중 1명은 작년에 세운 새해목표 실패해 똑같은 목표를 새해에 다시 목표로 만든다고 한다. 아마 주위 사람들과 새해소원을 공유하면 1,2개 정도는 공통된 소원이 있을 것이다.
지금부터 사람들이 새해소원으로 손꼽는 5가지를 알아보자.
1. 취업, 이직
20대, 30대 남녀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소원이다. 갓 대학에 졸업을 해서 취업을 원하는 사람들과 취업은 했지만 마음에 들지 않아 이직을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많다.
2. 경제적 여유, 저축하기, 절약하기
새해에는 돈을 절약하고 저축해서 가지고 싶은 것을 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가계부를 쓰거나 물건을 사기 전에 3번이상 생각하면 돈을 절약하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
3. 건강, 다이어트 성공하기, 체력/근력 기르기
새해에는 건강하고 남들이 부러워하는 몸을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와 근력 기르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많은 사람들이 새해에 헬스장을 등록하고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을 하지만 이 목표는 오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매년 새해에 헬스장의 매출이 급증한다고 한다.
4. 금연하기
금연은 새해의 대표적은 소원이다. 금연을 목표로 했지만 작심삼일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성인 하루평균 흡연량이 14개비인데, 이를 돈으로 하면 한달 10만원, 1년에 100만원 정도의 돈을 절약할 수 있다.
5. 외국어 공부하기
취미생활 또는 취업을 하기 위해 외국어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외국어 공부를 하겠다고 목표한 사람의 절반은 목표실력이나 목표점수를 달성하지 못한다고 한다. 그 이유는 의지 부족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