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여행 계획 짤 때 꼭 넣어야 할 맛집 5

7580

1. Stonemill Matcha


561 Valencia St
Mon to Sun : 9:00 am – 6:00 pm

2018년 5월 오픈하였지만, 로컬과 관광객들 사이에서 유명하고 항상 사람이 붐빈다. 일본 교토에서 재배한 Matcha를 기본으로 한 카페지만, 간단하게 식사(일본 가정식)를 할 수 있는 메뉴들도 있다. 사진 속 메뉴는 Pork Katsu Sando, Matchazuke, Matcha Cream Puff, Matcha Croissant, Matcha Latte이며 Matcha Croissant은 Stonemill Matcha에서 꼭 먹어야 할 인기메뉴 중 하나다.

 

2. Sotto Mare


552 Green St
Mon Sat : 11:00 am – 10:00 pm

샌프란시스코 Little Italy에 위치한다. 이탈리아어 Sotto Mare는 해산물 요리 식당답게 under the sea를 의미한다. 가장 인기 메뉴는 $45.95의 The “Best Damn Crab Cioppino” with seafood로 비싸지만,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 들어있고 둘이 먹기에 충분하다. 그 외에 Pasta & Risotto도 맛있다. 일요일은 영업하지 않는다.

 

3. Z & Y Restaurant


655 Jackson St
Mon to Sun : 11:00 am – 9:30 pm

샌프란시스코의 차이나타운은 미국 내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역사도 가장 오래되었다. 그만큼 차이나타운 내에 있는 음식점은 중국 정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데, Z & Y Restaurant이 그렇다. Ma Po Tofu with Pork, Chicken with Explosive Chili Peper, Tan Tan Noodle을 추천한다.

 

4. 20th Century Café


198 Gough St
Wed to Sun : 8:00 am – 5:00 pm
(Sat to Sun : 10:00 am – 4:00 pm)

2013년 오픈하여 이름만큼이나 빈티지하고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다. 다양한 부티크와 디저트 숍이 즐비한 Hayes Valley에 자리 잡고 있다. 모든 인테리어 소품과 그릇에 앤틱한 감성이 묻어난다. 20th Century Café라는 이름에 걸맞게 빈티지 패션을 착장한 직원들과 잔잔한 음악을 연주하는 기타 연주가가 손님을 맞는다. 이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는 Russian Honey Cake. 10겹의 레이어로 이루어진 폭신하고 얇은 케이크 시트 사이사이에 깊고 진한 향의 허니 크림을 쌓아 올렸다.

 

5. Café Zoetrope

  


916 Kearny St
Mon to Fri : 1:00 pm – 7:00 pm

샌프란시스코의 North Beach에서 가장 photogenic하고 recognizable 한 구조 중 하나인 the Sentinel Building에 위치한다. the Sentinel Building은 1907년에 완공되어 지진에도 살아남은 유서 깊은 건물이다. Café Zoetrope는 1999년 오픈한 이탈리아 음식점으로 관광객보단 로컬에게 알려진 카페 및 식당이다.

오너는 나파밸리에 와이너리로 직접 경영하는 Francis Ford Coppola이다. 필름 메이커이기도 한 Francis Ford Coppola는 자신의 가게에 버튼만 누르면 짧은 이야기가 프린트되어 나오는 vending machine을 설치하여 많은 사람이 음식을 기다리면서 의미 있는 이야기도 읽도록 하여 눈을 즐겁게 하도록 하였다. 이야기의 장르는 매우 다양하며, 이 vending machine으로 Café Zoetrope는 세계적으로도 유명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