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아메리카 갓 탤런트(America’s Got Talent)”인 미국 프로그램에서 많은 한국인 문화와 자랑을 뽐내고 있다. 필자 자신은 매번 한국인이 나올 때마다 친구가 보내주는 영상들을 보며 한국인으로서 자랑스러웠으며 그 느낌을 같이 느껴보고 싶어 이 영상들을 공개합니다!
세계 태권도 팀 (World Taekwondo Team)
한국인들 뿐만 아닌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이 모여 꾸려진 세계 태권도 팀(WT)은 어렵고 고난도의 시범을 보이며 관객, 시청자, 심사위언들의 끝없는 환호와 박수를 받았다. 세계 태권도 시범단은 2009년에 창단되어 올림픽, 청년 올림픽, 청년 올림픽 등 스포츠 행사의 공식 행사를 중심으로 태권도 기술을 대중에게 선보여 전 세계 태권도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WT 시범단은 ‘승리보다 평화가 더 소중하다’라는 모토로 태권도를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바티칸 시국, 유엔 본부, IOC 박물관 등 특별한 행사와 장소에서 공연을 했다. WT 시범단의 사명은 태권도 홍보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사랑받는 스포츠인 태권도를 통해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데까지 확대되었다. 태권도를 통해서 한국의 스포츠의 세계를 알린다는 게 자랑스럽고 팀 선수들이 다양한 나라 사람들이어서 더욱더 돋보이고 한국이라는 나라에 대해서 나눌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한국인 4인조 소울 그룹
한국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4인조(숀, 수용, 지환, 용재) 보컬 그룹 코리안 소울이 ‘아메리카 갓 탤런트’로 데뷔 오디션을 치른 뒤 바뀔 전망이다. 무대에 오른 4중주단은 K-Ci & JoJo의 1998년 히트곡 ‘All My Life’를 커버하여 4명의 심사 위원, 특히 Simon Cowell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아마 오늘 우리가 본 최고의 오디션 중 하나죠?” 그는 심사 위원 동료들에게 말했다. “모든 리드가 훌륭했고 하모니도 훌륭했고 노래 선택도 훌륭했습니다.” 한국 연예계가 세상에 알려지고 뜨면서 많은 사람들이 한국 드라마나 음악을 듣곤 한다. 드라마나 아이돌 그룹들은 잘 알려져있지만 사람들 사이에 목소리가 뛰어나고 영어 노래를 커버로 부르는 건 드물다. 이 소울 그룹은 네 사람 사이에 케미와 팀 워크가 뛰어나 아름답다. “아메리카 갓 탤런트”를 통해서 유명한 노래를 부른 이 4인조 소울 그룹은 많은 시선을 끌고 있다.
한국 댄스 그룹 “독특 크루”
한국에서 활동하지만 다른 나라의 대회에 참가하는 독특 크루는 한국에 유명한 1 Million 댄스 스튜디오에서 연습하고 유튜브 동영상을 찍는다. 오디션을 앞두고 독특 크루는 그들의 춤이 애니메의 영향을 받는다고 했다. 애니메는 일본 만화 프로그램들을 부르는 이름이다. 남자 7명, 여자 1명이 모여 이루어진 8인조의 “독특 크루”라는 댄스 그룹은 “아메리카 갓 탤런트”에서 한국 여자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의 “Kill This Love”라는 곡을 선정했고 안무는 일본 애니메의 영향을 받았다. 그룹의 이름과 같이 한명 한명에 다르고 독특한 점을 볼 수 있었지만 8인조의 그룹으로써의 팀워크를 느낄 수 있었다. 하나하나의 동작이 원조 블랙핑크의 안무와 달랐지만, 곡과 독특하게 꾸며진 동작들의 조합이 대단했다. 독특 크루는 그룹 멤버 중 한 명이 슬로우 모션으로 떨어지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다른 그룹 멤버는 용의 머리 가면을 쓰고 공중을 날았다. 심사위원단은 공연 후 독특 대원에게 기립 박수를 주었다. Howie Mandel은 루틴을 너무 좋아해서 무대를 향해 계속 비명을 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