없어서는 안 되는 현대인의 필수품 스마트폰. 하루 동안 스마트폰을 한 번도 사용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단순히 전화만 받는 용도가 아니라 핸드폰에 다운로드된 앱들을 이용해 노래를 듣거나, 계좌이체를 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이렇게 앱을 이용해 각자만의 방법으로 삶의 질을 높인다. 지금 소개하는 5개의 앱은 실생활에서 매우 유용한 앱이다.
1. Spotify
세계 최대의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Spotify는 무려 2억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다. Spotify는 사용자가 팔로우한 아티스트의 음악을 바탕으로 커스터마이즈된 플레이리스트를 무료로 만들어 준다. 물론 사용자가 자신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도 있다. 무료 서비스인 대신 노래 중간마다 광고가 나오는데, 광고 없이 이용하고 싶은 사용자들은 프리미엄 버전을 이용하면 된다. 한 달에 $9.99이며, 학생일 경우 $4.99로 디스카운트 된다.
2. Uber
샌프란시스코에서 시작한 우버는 라이드 쉐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간단하게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운전사와 승객을 연결해 준다. 차량도 여러 종류가 있어 자신의 편의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음식을 배달해 주는 우버이츠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요즘 같은 시기에 매우 유용하다. 우버 앱 하나만 다운받으면 이러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3. Alarmy
아침잠이 많은 사람에게 아침에 시간 맞춰 일어나는 일은 굉장히 힘들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 앱을 이용해 보기를 추천한다. 이 앱의 알람을 끄려면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미션의 종류는 휴대폰 흔들기, 수학 문제 풀기, 사진 찍기 등이 있다. 휴대폰 흔들기는 몇 번 이상 혹은 몇 분 이상 휴대폰을 흔들어야 알람이 꺼지고, 수학 문제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는 있지만, 시간제한이 있어 정신을 차리고 풀어야 한다. 사진 찍는 것은 자신이 지정해 놓은 사물이나 장소의 사진을 똑같이 찍어야 하므로 제시간에 일어날 수밖에 없다.
4. VSCO
VSCO는 사진 보정을 도와주는 앱이다. 사용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다. 보정하고 싶은 사진을 갤러리에서 선택해 불러온 뒤 필터를 선택해 입힐 수 있다. 또한, 밝기, 명도, 채도 등을 조절할 수 있어, 손쉽게 분위기 있는 사진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 앱은 무료이지만, 더 많은 기능과 필터를 사용하고 싶다면 유료로 결제해 이용할 수도 있다.
5. Venmo
벤모는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으로, 사용자들 간에 돈을 쉽게 주고받을 수 있다. 대개 친구들끼리 식당에서 음식을 먹은 후 한 명이 식당에 돈을 지불하고 나머지 사람들이 돈을 지불한 사람에게 벤모를 통해 돈을 보낸다. 벤모에 체크 카드나 은행 계좌를 입력하여 거래하면 수수료가 붙지 않아 좋다. 벤모를 이용하면 현금을 소지하고 있지 않아도 쉽게 돈거래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