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에 딱!
학기의 끝이 점점 다가오는 요즘, 각종 숙제와 시험들로 스트레스가 많이 쌓였을 것이다. 특히, 파이널위크를 앞 둔 이 때에 따뜻한 봄 햇살 아래서 주말을 알차게 즐기며 쌓여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은 어떨까? 콜로라도 덴버에 위치한 주말을 알차게 보내기 좋은 곳 Best 3를 소개한다.
Denver Botanic Gardens
콜로라도의 주도인 덴버에 위치해있어 접근성이 굉장히 뛰어난 대형 식물원이다. 도심 속에 위치해 있지만 굉장히 크고 아름다워서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다. 연꽃 등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다양한 나무와 꽃들이 있으며, 조화롭고 아름답게 꾸며져 있기 때문에 웨딩 촬영으로도 유명하고 인기 있는 장소다.
실외는 물론 실내에도 쉽게 볼 수 없는 이국적인 다양한 꽃과 나무들이 있어서 날씨와 관계없이 즐기기에도 좋으며 음악 공연, 조각상 전시 등 공원 내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무료로 제공 되기 때문에 입장료만 지불한다면 볼 거리와 즐길 거리가 매우 많다.
또한, 연말에는 나무들이 조명으로 꾸며지는 등 시즌 별로 다양한 이벤트가 있다. Denver Botanic Gardens 내에는 식당이 있어서 허기진 배를 채우기에도 좋고 카페가 있기 때문에 커피와 차를 마시며 산책하는 느낌으로 구경을 하기에도 좋다.
입장료는 성인, 학생, 아이들 별로 다르며, 회원일 경우에는 할인이 적용된다. 1007 York Street 에 위치해 있으며 오전 9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한다.
Denver Art Museum
덴버 다운타운 가까이에 위치해 있는 대형 박물관이다. 다양한 테마의 그림은 물론 조각상도 곳곳에 전시되어있으며 약 스무 가지 테마의 다양한 전시로 박물관이 운영되고 있고 한국을 테마로 한 작은 전시관이 운영되고 있어서 한국을 느끼고 싶다면 방문하기에도 좋은 장소다.
어른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테마의 전시와 이벤트가 있기 때문에 가족들이 함께 가서 즐기기 좋은 박물관이다. 박물관 밖에도 다양한 조각상이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엔 조각상을 구경하며 산책을 하기에도 좋다. 또한, 덴버 다운타운 근처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박물관을 구경한 후에는 다운타운에서 식사, 쇼핑 등을 하며 알차게 시간을 보내기에도 적합하다.
100 W 14th Avenue Pkwy 에 위치해있으며 월요일엔 열지 않고 금요일을 제외한 나머지 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금요일에는 오후 8시까지 운영한다. 콜로라도 주 거주민은 약간의 할인이 있으며, 매달 첫 번째 토요일에는 무료로 박물관을 관람할 수 있는 이벤트가 제공되기 때문에 관람료를 절약하고 싶다면 이 때를 노리는 것도 좋다.
Denver Zoo
Denver Botanic Gardens 근처에 위치한 동물원이다. Denver Zoo는 1896 년에 설립한 꽤 역사가 깊은 동물원으로서 호랑이, 코끼리, 기린 등 수십 종류의 동물들이 있다. 또한, 다양한 종류의 쉽게 볼 수 없는 동물들이 있어서 구경할 거리가 많으며 펭귄에게 먹이를 줄 수도 있다.
할로윈 즈음에는 Boo at the Zoo, 연말에는 조명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동물들이 동물원을 지키고 있는 등 다양한 이벤트 들이 있다. 또 Toyota 등 다양한 회사에서 제공하는 이벤트를 무료로 즐길 수도 있고 다양한 상품을 가질 수도 있다. 동물을 구경하는 것 외에도, 간단한 놀이기구들이 있어 다양하고 알차게 시간을 보내기에 좋은 곳이다.
동물원 내에 여러 가지의 음식을 파는 식당이 있어서 허기가 질 때 배를 채우기에도 좋으며 피크닉을 할 수 있는 장소가 있기 때문에 도시락을 준비해 온다면 비용을 절약할 수 도 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행복한 주말을 즐기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장소다. 2300 Steele Street 에 위치해있고 입장료는 성인은 $17, 아이들은 $12, 65세 이상은 $14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