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보충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음식을 :Student Day

209

3011 대학생이 되면 대부분의 학생들은 부모님으로 부터 독립하여 기숙사에서 살거나 Off Campus에서의 자신만의 생활을 한다. 하지만 그들은 대학생활 중 불규칙한 식사와 정크푸드 위주의 음식을 섭취하면서 균형 잡힌 음식을 먹기가 힘들다.

이러한 사회현상을 고려하여, Northern State University 가 위치한 Aberdeen SD 지역의 구세군(Salvation Army)에서는 매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Student Day를  열고있다.

Student Day에서는 지역에서 후원받은 과일, 채소 등을 비롯하여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식재료를 제공하고 있다.

Student Day에서는 학생증만 제시하면 주어진 하나의 비닐봉투에 원하는 음식을 마음것 담을 수 있다. 조금이라도 아끼고 싶어하는 유학생들에게는 매주 한번 있는 Student Day가 무료로 과일과 채소를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미국에 대한 American Dream을 가지고 미국으로 교환학생으로 파견 받은 이후 학사과정으로 편입하기 까지 어려움도 있었지만, 선진된 미국의 학문을 배우기 위해 열심히 달려왔습니다. 이후 외국인에게는 한국을 한국인에게는 미국을 알려줄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원에서 모니터링 홍보단(Friends of Korea)으로 활동하였습니다. College Inside 기자단으로 활동하게 되면 미국 대학생활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전달해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