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시간 공부하기 좋은 샌디에이고 카페 추천!

1838

학생들에게 카페는 커피나 차를 마시기 위한 공간이기도 하지만 답답한 학교 도서관이나 집을 떠나 공부를 하기 위한 공간이기도 하다. 샌디에이고에는 Downtown, North park, Little Italy 등 많은 디스트릭들이 있어 예쁜 카페투어를 하기 알맞다. 하지만 수다 떨기 위한 카페와 공부하기 좋은 카페는 다르다. 공간이 협소하면 오래 앉아 있기 눈치 보이고, 충전할 수 있는 아울렛이 없는 곳도 오랜 시간 공부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약 2년간 샌디에고에서 학교에 다니며 직접 다녀본 많은 카페 중 공부하기에 특히 좋은 카페들을 소개한다.

 

  1. The Forum Coffee House (store hours: 9 am-7 pm)
    4340 Genesse Ave, Ste 110. San Diego, California 92117

UC 샌디에이고 (University of California, San Diego, 이하 UCSD)에 가장 가까이 위치한 이 카페는 못으로 만든 세계지도와 직접 개발한 시그니쳐 메뉴로 이미 UCSD 학생들에게 유명한 카페이다. 좌식 테이블, 2인용 테이블, 창가 자리에 혼자 앉을 수 있는 Bar 자리, 조금 더 큰 4인용 테이블, 긴 다인용 테이블까지 테이블 사이즈가 다양해 친구들과 함께 가기에도 혼자 가서 공부하기에도 좋다.

랩탑을 충전할 수 있는 아울렛이 있는 자리는 따로 있으니, 충전을 해야 한다면 이른 시간에 가는 게 좋다. 빠른 Free WIFI, 깨끗한 Private restroom, 넓은 주차장도 있으니 다가오는 파이널 준비는 포럼에서 해보자. 다만, 포럼카페는 조금 일찍 문을 닫으니 밤 늦게 까지 하는 카페를 찾는 다면 뒤에 소개할 카페들을 가자.

 

2. Young Hickory (store hours: 7am-11pm)
4096 30th St, San Diego, California 92104

North Park에 놀러 갔다가 찾은 이 카페는 공부하기에 최적화된 카페이다. 넓은 공간과 다양한 테이블 사이즈가 인상적이다. 공간이 매우 넓고 쾌적해 장시간 공부하기에 눈치 보이지 않고 좋다. 사실 이곳은 카페와 바를 겸업하는 곳이라 공부하다 지치거나 에세이를 다 쓰고 난 후 맥주로 자축할 수 있다.

드립 커피부터 Ice blended까지 다양한 커피 종류를 $2.25-$5.25라는 놀랍도록 저렴한 가격에 마실 수 있고, 독특한 향의 블랙 티도 있어 오랜 시간 머무르며 여러 잔을 사 마셔도 부담스럽지 않다는 게 장점이다.

충전을 위한 아울렛이 있는 자리는 벽쪽 부스자리 밖에 없으니 충전을 해가는 게 좋겠다. 해피아워도 있으니 맥주와 함께 공부하는 걸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오후 5~7시 사이에 가자.

 

3. Lestat’s Hillcrest (store hours: 24/7)
1041 University Ave, San Diego, CA 92103

대학생이라면 전공을 불문하고 밤샘 공부가 필요할 때가 있다. 도서관은 너무 답답하고, 또 오다가다 친구라도 마주치면 수다의 늪으로 빠져들기 쉽다. 집은 침대가 자꾸 날 유혹하니 밤샐 자신이 없다. 그렇다면 이 카페를 가자.

샌디에이고 여러 지역에 분점들이 있지만, 본인은 힐크레스트 지점을 가장 선호한다. 공간도 넓고 테이블 수도 많으며, 밤늦게까지 공부나 작업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리마다 익스텐션까지 갖춰 주신
사장님의 넓은 아량에 한 번 감동하고, 싼 음료수 가격에 또 한 번 감동한다.

음료도 맛있고, 가게에서 직접 만들어주는 파니니와 샌드위치도 정말 맛있다. 밤샘 공부를 하다 보면 허기질 때가 많은데, 배가 충분히 차는 샌드위치부터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쿠키, 바나나나 사과 같은 과일, 칩, 머핀 등 요깃거리도 다양하게 있으니 밤샘 공부를 위한 최적의 공간이다.

공부가 뜻대로 되지 않을 때는, 환경을 바꿔보는 것도 공부의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샌디에이고는 예쁜 카페가 정말 많은 곳이다. 학교 도서관과 집을 떠나 새로운 공간에서 향긋한 티와 함께 티타임도 즐기고 공부도 하는 소소한 행복을 누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