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스콘신 매디슨 대학교를 재학 중인 필자가 소개하는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어떤 대학교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위치

위스콘신 매디슨 대학교는 위스콘신 주 매디슨 도시에 위치해 있다. 미국의 주 도시 중 하나인 시카고와 차로는 약 3시간 버스로는 약 4시간 정도 걸린다. 한국에서 매디슨 캠퍼스로 이동할 때에 직항 비행기를 이용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직항 비행기는 제공되지 않는다. 주로 인천공항에서 시카고 오헤어 공항 (ORD)를 경유하여 버스로 매디슨 캠퍼스까지 이동하거나 미국의 다른 공항들을 경유하여 매디슨 공항 (MSN)에 도착하는 선택지가 있다. MS에서 매디슨 캠퍼스까지 우버 비용은 시간대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지만 주로 약 $30 내외이며 약 15분에서 20분 소요된다.

출처: 본인 / Copyright: Minji Hong

학기

학기는 다른 미국 대학교처럼 봄 학기, 여름 학기와 가을 학기로 나뉘어져 있는데 여름학기는 한국 대학교의 계절학기 시스템과 비슷하다. 곧 2022년 봄 학기가 시작되는데 2022년 01월 25일 개강으로 다른 미국 대학교의 개강시기보다는 약 1주~2주 늦은 편인다. SP22 학기는 in-person/대면 학기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22.01.12 기준)

출처: 본인 / Copyright: Minji Hong

순위 / 학비 / 생활

학생들이 위스콘신 매디슨 대학교를 선택하는 기준 중에 순위는 빠질 수 없는 요소이다. U.S. News & World Report에 의하면 위스콘신 매디슨 대학교는 2022년 최고 대학 순위에서 종합 42위, 공립 대학교 중 14위에 올랐다. 학비는 학생의 수강과목과 학점 수에 따라 변동되지만 연간 약 $39000로 UC계열이나 아이비리그 대학교들과는 다르게 비교적 저렴한 편에 속한다. 또한, 위스콘신 매디슨의 날씨는 5월에서 9월까지 따뜻한 봄과 더운 여름 그리고 따뜻한 가을을 약 4개월 동안 즐길 수 있으며 이 기간 이외의 날씨는 대부분 추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기에 학생들은 봄, 여름, 가을의 옷보다는 겨울 옷을 좀 더 챙기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안녕하세요! University of Wisconsin-Madison 에서 Communication Arts와 Journalism을 전공 중인 홍민지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