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 Card(The University of Utah student card)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Dreamscapes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솔트레이크시티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111 S Rio Grande St, Salt Lake City, UT 84101) 유타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쉽게 갈 수 있다.
Utah Arts Alliance의 프로젝트로 전시된 Dreamscapes는 체험형 전시회이다. 실제 및 디지털 예술 작품이 다채로운 삽화가 전시되어 있다. 특히 모든 연령대에 적합한 기발한 미로에서 잠재의식의 초현실적 특성을 나타내는 것을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실제로 전시회를 구경하다 보면, 캔, 비닐, 종이, 병 등의 재활용품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100명 이상의 유타 예술가, 건축업자 및 자원봉사자가 지역 파트너가 기증한 재생 자재를 사용하여 만든 유타 최초의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한 예술작품이다.
Dreamscapes에서 매니저로 일하고 있는 Mandrago는 솔트레이크시티에 있는 가장 인기 있는 전시회라고 자부하며, 두 번 이상 방문한 관람객들도 자주 만날 정도로 솔트레이크시티에서 특별한 존재라고 전했다. 유타대학교 학생 Sarah Lynn, 역시 학생증으로 무료로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부담이 없어 자주 찾는 장소로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가장 추천할 명소로 꼽았다.
모든 전시물은 자유롭게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관람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더 인기를 끌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현재는 15분당 25명으로 입장이 제한되며,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www.dreamscapesslc.org/ 이곳에서 참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