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있는 방학 생활을 위한 봉사활동 추천 BEST 5

1344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자원봉사 활동은 세상을 배우고 이웃과 교류할 수 있게 해주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방학 때 학기 중 부족했던 공부를 하거나 여행을 다니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관심과 적성에 맞는 활동을 찾아 이를 활용해 봉사한다면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봉사활동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1. United Way

United Way는 전 세계적으로 삶의 질을 개선하고 지역 공동체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국경과 문화를 뛰어넘는 자선활동을 펼치는 공동모금회다. 매년 대학생들을 위한 봄방학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쉼터 유지, 주택 건축, 정원 가꾸기, 청소년 선도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봉사활동이 준비되어있으며 체험해볼 기회가 될 것이다.

 

2. YMCA

YMCA는 비영리 커뮤니티 서비스 기관으로 청소년 스포츠팀부터 노년층 건강관리 프로그램까지 어린이와 어른 모두를 도울 수 있다. 스포츠팀을 지도함으로써 지도력을 얻는 기회를 가질 수 있고, 혹은 읽고 쓰는 능력을 가르치는 활동을 통해 교육 경험을 얻을 수도 있다. 웹사이트를 통해서 살는 지역의 YMCA를 확인하고 활동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확인할 수 있다.

 

3. Habitat for Humanity

Habitat for Humanity는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이라는 이상을 가지고 시작한 비영리 국제단체다.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집과 마을을 짓는 활동을 주로 한다. 집수리 및 건물 보수 경험을 가지고 있거나 그런 경험을 얻고자 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사이트에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찾을 수 있으며 만약 국제적인 활동을 원한다면 Global Village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4. Food Bank
푸드 뱅크는 자체의 품질에 문제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포장의 손상 등으로 시장에서 유통할 수 없게 된 식품을 기업에서 기부를 받아 빈곤자들에게 배급하는 활동을 하는 비영리단체다. https://www.foodpantries.org/를 통해 가까운 활동 장소를 찾을 수 있다.

 

5. National Parks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많은 가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본인의 흥미와 관심에 맞게 지원하는 것도 필요하다. 만약 자연환경이나 문화에 관심이 있다면 국립공원에서 자원봉사를 실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https://www.nps.gov/getinvolved/volunteer.htm 사이트를 통해 국립공원관리공단이 관리하는 유적지에서 일할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