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이 소개하는 에모리 대학교 장점 5가지

3238

 

에모리 대학교는  U.S News 2020 Best Colleges Ranking에서 미국 내 21등을 차지한 미국의 명문대 중 하나입니다. 에모리 대학교는 뛰어난 의대, 법대 그리고 Goizueta Busniess School로도 유명합니다.  Emory University Undergraduate Programme 은 조지아주 Atlanta에 위치한 Emory College와 조지아주 Oxford 에 위치한 Oxford Colleg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Oxford College에 합격하여 다니는 학생들은 2년 후  junior year (3학년) 부터 Emory College에 합류하게 됩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에 위치하여 있는 에모리 대학교의 장점 다섯 가지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s://news.emory.edu/stories/2016/02/er_presendential_search_campus_forums/campus.html

1. 위치 

에모리 대학교는 미국 남부 대도시 중 하나인 애틀랜타에 위치합니다.  

이곳에는 코카콜라, 델타 등 미국 대기업 본사들이 위치하여 있고 금융, 언론, 컨설팅 등 다양한 회사 지점들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에모리 대학교 재학생 또는 졸업생들이 인턴쉽이나 직업을 구할 때 큰 플러스 요소가 됩니다.  

2. 탄탄한 재정 

에모리 대학교는 코카콜라 회사의 지원을 받는 대학교입니다. 그래서 에모리 대학교는 건실한 재정을 바탕으로 뛰어난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Emory Student Center (ESC) 가 완공되어 까페, 편의점, 넓은 Multi-Purpose Room 그리고 넓은 공부 및 친구들과 얘기할 수 있는 공간이 생겨 에모리 재학생들에게 큰 편의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또한 에모리 대학교 캠퍼스에는
Goizueta Busniess LibraryRobert WWoodruff LibraryWoodruff Health Sciences Center Library 등 다양한 도서관들이 있어서 공부하거나 다양한 책을 읽기에 매우 좋은 환경입니다.  

3. 아름다운 캠퍼스 

에모리 대학교의 캠퍼스는 알록달록 단풍, 빨간색 지붕의 건물, 푸르른 나무와 풀이 조화를 이루어 매우 아름답습니다. 날씨가 좋으면 캠퍼스 거닐며 산책하면 힐링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또한 에모리 대학교에는 Lullwater Preserve 라는 꽤 큰 공원이 있는데 이 안에는 호수와 숲이 우거져 있어 날이 밝을 때 조깅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4. 교수 대 학생 비율 

U.S. News 따르면 에모리 대학교의 교수대 학생 수 비율은 9:1로 매우 낮은 편입니다또한  U.S News에 따르면 60%의 에모리 대학교의 수업은 20명 미만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수업에 더욱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교수님한테 모르는 것들의 대한 질문을 물어보며 더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 학생들의 다양성   

Emory University Office of Admission 홈페이지에 따르면 Emory College에는 미국 모든 50개의 주에서 온 학생들이 있고, 총 84개의 국적의 학생들이 재학 중입니다. 따라서 세계 각지에서 온 친구들과 소통하고 어울리면서 다양한 문화에 대해서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