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은 신체 부위 중 외부 자극이 가장 쉽게 노출되고 금세 수분을 빼앗기기 쉬운 피부이다. 특히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건강을 위해 손을 자주 씻다 보면 손이 더 건조해지기 마련이다. 얼굴은 다양한 스킨과 로션으로 관리하지만, 손을 얼굴만큼 관리하지 않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건조해지는 손을 관리하지 않으면, 손은 쉽게 주름지고 노화가 빠르게 시작될 것이다. 그렇기에 꾸준한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에 영양을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수면시간을 이용해보자. 잠들기 전 고농축 시어 버터크림이나 진한 오일 제품을 손등을 중심으로 듬뿍 바른 뒤 흡수시키고 잠자리에 들면 다음 날 아침 한결 매끈해진 피부결을 느낄 수 있다.
낮에 활동하거나 손을 씻고나서는 핸드크림을 늘 바르는 습관을 들여보자. 핸드크림 종류가 너무 많아서 무엇을 사야할 지 잘모르겠다면, 미국에서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고 인증된 보습과 영양 그리고 향까지 좋은 핸드크림 7가지를 추천한다. (가격 순)
내추럴 오트밀 성분과 풍부한 피부 연화제가 만나서 개발된 이 제품은 건조한 손을 촉촉하게 진정시킨다. 끈적임없이 하루종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줄 뿐 아니라, 손을 씻고 난 후에도 그 촉촉함은 유지된다.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며 인공향을 첨가하지 않은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하실 수 있는 제품이다.
2.Neutrogena – Norwegian Formula Hand Cream $3.99
뉴트로지나하면 생각나는 너무 유명한 제품이다. 순도 99.5%의 고농축 글리세린이 함유되어있어 보습력은 정말 뛰어난 핸드크림이다. 아침에 바르면 저녁까지 촉촉하게 유지되기에 손이 정말 건조하다면 꼭 사용해보길 바란다.
3. Burt’s Salve – Hand Salve $6.88
건조하고 거친 손을 위한 밤 타입의 핸드 전용 제품이다. 라벤더 오일, 로즈마리 잎 추출물, 스위트 아몬드 오일 등과 같이 자연 유래성분 100%로 기본에 충실하다. 각종 고보습 오일로 함유하고 있어서 큐티클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버츨비의 핸드크림은 빠른 흡수력을 자랑하며 촉촉함을 오랫동안 지속시켜준다.
4. Bioderma Atoderm Nourishing and Repairing Hand Cream for Dry and Damaged Hands $9.99
핸드앤 네일크림으로 발림성도 좋고 많이 발라도 바로 손으로 흡수된다. 고영양 핸드크림으로 촉촉함에 비해 끈적임은 없는 편이라 산뜻한 핸드크림을 찾는다면 이 제품이 제격이다. 무 방부제, 무색소, 저자극이라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5. Burt’s Bees Ultimate Care Hand Cream $9.98
부드러운 텍스처와 산뜻한 사용감이 느껴지는 핸드크림이다. 천연 바오밥, 호박씨 및 수박씨 오일로 수분을 공급하고 천연 과일 산 복합체로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준다. 싱그러운 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매력적인 제품이다.
손에 끈적하게 남지 않고 빨리 흡수되면서 너무 꾸덕하지도 가볍지도 않은 제형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체리추출물로 벚꽃의 향까지 더해져있어 향을 좋아한다면, 가장 좋아하는 핸드크림이 될 것이다.
7. L’Occitane – Shea Butter Hand Cream $12
록시땅의 가장 대표 제품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꾸준한 인기가 지속되고있다. 풍부한 시어 버터 20%의 함유로 피부의 건강을 촉진시키며, 손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가꿔준다. 허니, 스위트 아몬드 추출물, 글리세린, 마쉬멜로우 성분이 피부에 수분 공급 및 유연 작용을 해준다. 자스민과 일랑 일랑의 산뜻한 향이 섬세하고 깨끗한 향을 남겨준다. 가격이 조금 있는 편이지만 사용해보면 왜 대표제품이 되었는지 알수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