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는 현재 크고 작은 4200개의 대학들이 51개의 주에 넓게 분포하여 자리 잡고 있다. 크고 작은 대학 중 학생들이 지원하는 대학 리스트에 조지 워싱턴 대학교도 빠질 수 없는지 짧게 설득하는 시간을 갖도록 한다.
credit by: Unsplash
- 매력적인 위치
현재 미국에는 51개의 주가 있으며 그 중 조지 워싱턴 대학교가 있는 주는 콜롬비아 특별 자치 행정구이다. 콜롬비아 특별 자치 행정구는 워싱턴 DC라고도 불리는데 만약 당신이 서부가 아닌 동부에 있는 지역의 대학을 알아보고 있다면 대부분 날씨가 안 좋은 보스턴이나 치안 문제가 있는 뉴욕에 비해서 워싱턴 DC는 다른 주들의 비해서 4계절이 뚜렷하고 가장 대한민국의 수도인 서울과 유사한 분위기를 띄고 있다고 표현할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사람이 워싱턴 DC에 방문한 뒤에 공통으로 이야기하는 것은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라는 점이다. 또한, 한국과 오갈 수 있는 직항 항공편이 덜레스 국제공항에 있는 만큼 길에서 버리는 시간 없이 빠르게 오갈 수 있다.
credit by: Unsplash
- 다양한 인턴십 기회
조지 워싱턴 대학교에서는 워싱턴 DC에 있는 만큼 다양한 정부 부처들이 있다. 다른 학교들과는 다르게 공공기관이나 상원의원, 하원의원들의 밑에서 쉽게 업무 능력을 쌓을 수 있으며, 졸업 전에 이미 이력서의 내용이 빼곡히 작성되어 있을 것이다. 많은 사람이 조지 워싱턴 대학교가 정치 외교나 국제 관계할 위주의 학문만 강세인 대학이라고 오해하지만, 인구조사국이나 국제 통화 기금 등의 주요 기업들에는 언제나 이공계열 학생들 자리는 열려있다.
credit by: unsplash
- 강한 동문 네트워크
한국에서 유학을 준비 중이거나 유학생들이 걱정하는 것은 한국에 돌아왔을 때의 졸업한 대학교에 대한 인식인데 강한 한인 동문 네트워크를 가진 조지 워싱턴 대학교는 학교생활의 전반적인 부분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도움 주고 있다. 조지 워싱턴 대학교의 동문으로는 정몽준 현 현대중공업 회장, 이승만 전 대통령 등이 있다. 또한, 조지 워싱턴 대학교는 한국에 돌아도 난 뒤에도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서 친목을 다지는데 적합한 학교이다.
credit by: unsplash
- 경력 서비스 분석
조지 워싱턴 대학교에서는 전문적인 경력 분석 시스템을 통해서 보다 주도면밀하게 학생들이 선택하는 전공들의 취업하는 기업들과 연봉 지역들을 면밀하게 분석하여 졸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개개인에게 적합한 전공과 취업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는 학교에 다니는 와중에도 유용하게 사용되지만, 졸업한 후에도 보다 더 정확한 데이터를 통해서 분석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한다.
조지 워싱턴 대학교와 비슷한 학교 규모와 학생 수를 가진 학교들은 정말 많지만 조지 워싱턴 대학교가 가지고 있는 위치적인 이점, 인턴십의 기회, 경력 분석, 강한 동문 네트워크를 보여주는 학교는 많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다양한 동문 네트워크를 통한 인턴십의 기회를 잡고 미래를 향해서 전진하고 싶다면 조지 워싱턴 대학교는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