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에서 맥주한잔 하고싶다면? “WOLFGANG”

334

0208045306a_16
웨스트우드 근처에서 맥주한잔을 위해 서성이던 날들은 끝났다. 2013년 9월18일에 대학 캠퍼스 내에서 처음으로 체인점을 오픈하게된 “Fancy” 레스토랑Wolfgang Puck Express는 UCLA캠퍼스내에서 주류를 마실 수 있는 유일한 장소이다.

Wolfgang은 Ackerman 1층에 있는 Rubios라는 맥시코 음식점 옆에 위치해있는데, 레스토랑 안으로 들어가게되면 포근한 느낌을 주는 나무페널로 된 벽들과 따뜻한 느낌을 주는 조명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럽게 마무리된듯한 분위기를 느끼게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캠퍼스 남쪽끝을 바라보는 커다란 창문으로 적절한양의 빛이 들어오면서 내부가 넓은듯한 느낌을 준다.

Ackerman빌딩내에 있는 다른 식당들과 마찬가지로, 카운터 앞에서 바로 주문을 하게되며, 식당내에서 먹는것과 테이크 아웃 심지어 이미 만들어진 샌드위치, 음료수, 샐러드, 스낵과 같은것들을 그자리에서 계산하고 가져갈 수 도 있다.

Wolfgang은 주류 판매에 대한 라이센스를 소유하고 있기때문에, 법적으로 마실 수 있는 사람들은 본인들이 원하는 종류를 마실 수 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을 뽑자면 주류만 따로 즐길 수 있는 bar가 없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명한 요리사의 다양한 메뉴를 비롯하여 맥주, 와인 등과같은 훌륭한 옵션이 있기에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버드라이트. 스텔라 알토이스와 같은 생맥주를 비롯해 그밖에 8가지 종류의 병맥주를 즐길 수 있으며, 가격은 한병에 $3-$6정도 이다.

근사한 와인잔에 와인한잔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는 한잔에 $6-$13로 더 많은 옵션이 있으며, 탭에 담겨있는Coppola pinot grigio, red blend와 그밖의 17개의 다른 종류가 있으며, Wolfgang Puck의 라벨이 붙어있는 고유의 와인을 4개로 나뉘어 제공한다.

메뉴의 경우 크게 스푸, 샐러드, 샌드위치, 피자, 파스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레스토랑 직원에 의하면, UCLA학생들이 가장 많이 주문하는 음식은 Roasted Turkey Club샌드위치라고 한다. 겹겹이 쌓여진 구운 칠면조, 아보카도, 싱싱한 토마토, 훈제 베이컨, 기타 야채들이 담겨있으며, 몸에좋은 토마토 아이올리 드레싱도 함께 들어가있다. 해당 샌드위치는 $9.50에 집에서 만든 감자칩과 함께 제공되며, 식당내에서 먹거나 집으로 가져가서 먹기에도 안성맞춤이다.

그외에 추천할만한 음식으로는 Mac & Cheese가 있는데, $8.50치고는 양이 적지 않나 라는 생각을 할 수 있으나, 훈제 모짜렐라 치즈소스와 구워서 잘게 썰어진 빵, 훈제 베이컨, 카바타피 파스타등 매력적인 재료로 만들어진 맛을 본다면, 결코 후회없는 선택이 될것이다.

Wolfgang 레스토랑 하면 가장 유명한것은 사실 그들만의 알티산 피자라고 한다.
가격대는 $9~$12로 간단한 마가리타 피자, 유명한 바베큐 치킨 피자를 포함하여 옵션은 무려 8개나된다. $11불에 먹을 수 있는 인기의 스파이시 치킨 피자역시 만족스러운 선택이다. 브로컬리, 구운 토마토, 갈린 고추, 모짜렐라 치즈와 매콤 짭잘한듯한 치킨이 적절하게 어울리며 인상깊은 맛을 선사한다.

필자역시도 학기중에 가장 자주 애용하는 Wolfgang의 매력을 UCLA에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도 접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안녕하세요, 올 가을학기에 UCLA International Development 전공으로 편입 예정 중인 윤지환 이라고 합니다. 유학생으로서 할 수 있는 활동중 의미 있는 활동을 해보고 싶어서 학생기자단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책임감을 갖고 즐기면서 해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