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넬 대학교 (Cornell University) 주변 먹거리 소개

4190

맛있는 식당 밥으로 전미에서 이름을 떨치는 코넬 대학교이지만, 거의 매일 비슷하게 나오는 메뉴 구성에 쉽게 입맛을 잃는 유학생들이 많다. 작은 도시 규모와 교통이 불편한 이타카 생활 특징 상 많은 식당들을 돌아다녀 보긴 어렵기 때문에, 코넬대 재학생으로서 곧 학교에 입학할 새내기들을 위해 학교 주변에서 시간 내어 만한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CollegeTown Bagles

센트럴 캠퍼스를 벗어나 남쪽으로 쭉 걸어가면 칼리지타운의 입구에서 우리를 반겨주는 음식점. 항상 바글바글한 손님들의 수가 증명하듯 적당한 가격과 맛 좋은 음식으로 칼리지타운 입구의 상징적인 역할을 하는 장소이다. 1976년에 베이글 장사로 문을 연 CTB는 현재 많은 학생들의 성원에 힘입어 분점을 세 곳이나 경영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음식점으로 성장했다.

칼리지타운 입구에 위치한 본점은 아침 6시 반부터 밤 12시까지 영업하며, 대표 메뉴인 베이글 이외에도 온갖 종류의 샌드위치, 샐러드, 수프, 음료 등을 판매하고 있다. 기숙사에서의 1년 생활을 끝내고 칼리지타운에서 자취를 시작하기로 결정한 학생이라면, 몇 달 후 CTB의 모든 메뉴에 통달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될 것이다.

 

Louie’s Lunch Truck

고학년들이 주로 주거하는 칼리지타운에는 CTB가 있다면 1학년들이 주거하는 노스 캠퍼스에는 속칭 ‘빨간 트럭’으로 불리는 Louie’s Lunch Truck이 있다. 1918년부터 영업을 개시해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코넬대학교 1학년들의 간식과 야식을 책임지던 Louie’s Lunch Truck은 매우 저렴한 음식 가격과 훌륭한 음식 퀄리티로 지금까지도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영업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 오전 11시부터 새벽 3시, 토요일 오후 12시부터 새벽 3시, 일요일 오후 6시부터 밤 12시다. 음료, 아이스크림, 햄버거, 샌드위치, 치킨 등을 파는 전형적인 푸드트럭 메뉴를 갖추고 있다. 밀 플랜을 다 썼을 때, 밤에 출출할 때, 학생식당들은 닫혀있고 한국에서 가져온 라면과 3분요리들이 바닥났다면, 한결 같은 모습으로 Balch Hall 입구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빨간 트럭을 찾도록 하자.

 

Wegmans Food Market

매일 같은 식당 메뉴에 슬슬 질려가는가? 칼리지타운 사거리에 서서 ‘오늘은 무얼 먹을까’ 하고 고민해도 아무것도 생각이 나지않는 현상이 벌어지곤 하는가? 그대여, 요리를 시작해보자. 신선한 농축산물을 괜찮은 가격으로 구할 수 있는 Wegmans가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으니까!

한국에 비해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는 소고기, 랍스터를 비롯한 해산물 등으로 요리를 시작해보자. 특히 한국에서만 살면 웬만해서는 구경조차 못해볼 다양한 치즈와 햄, 혹은 훈제 베이컨 등을 먹어 볼 기회다. 단, 캠퍼스에서는 조금 거리가 있는 편이고, 유일하게 존재하는 무료 교통수단은 빙빙 돌아서 가는 버스 밖에 없으니, 차를 가진 지인과 같이 가거나 여러 명이 모여서 택시를 잡는 것이 좋다.

 

Ithaca Farmer’s Market

대도시에서 평생을 살아온 대부분의 유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장(場)문화는 그저 생소한 모습일 뿐이다. 대형 마트, 백화점 등에 밀려 이제는 시골에서나 볼 수 있는 5일장을 뉴욕 주의 대표적인 시골 도시 이타카에서 경험해보자. 1973년부터 시작된 재래시장 Ithaca Farmer’s Market은 4월 ~ 12월의 매주 토, 일요일에 장터가 열린다. 이타카의 농부들과 수작업자들이 내놓는 신선한 농수산물, 음식, 공예품과 더불어 마술쇼, 음악공연 등 여러 문화생활을 즐겨보자.

 

SoPoong

한인식당에서 주로 먹는 김치찌개, 된장찌개, 육개장에 슬슬 질려가고, 간단하고 그리운 포장마차 음식이 생각난다면? 칼리지타운 사거리에 위치한 SoPoong으로 소풍을 가자. 작지만 정겨운 분식집의 추억을 느낄 수 있다. 김밥, 떡볶이, 어묵, 우동, 라면 등 대표적인 분식류와 제육덮밥 등의 식사를 즐기다 보면 한국에서 자주 갔던 학교옆 분식집의 기억이 자연스레 되살아날 것이다. 가게 건물이 약간 작은 관계로 피크 시간대에 방문하면 조금 기다려야 할 수 있다.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