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때문에 집콕하는 사람들을 위한 킬링타임용 먹거리 5가지

7041
Image credit : pixabay.com

코로나바이러스가 미국에 큰 영향을 끼치게 되면서 사람들이 외출을 자제하고 집에만 있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마트를 가도 텅텅 비어있는 진열대를 쉽게 볼 수 있으며 식당들은 문을 닫거나 제한된 서비스만 하는 곳이 늘고 있다. 학교들은 온라인수업으로 바꾸고 회사들은 재택근무를 시작하면서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집에 있게 되는 사람들이 생겨났다. 이럴 때 일수록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해 면역력을 높이는 것을 추천한다. 쉬운 요리부터 독특한 스타일의 베이킹까지 5가지를 추천한다.

  1. 하루 한 끼 – 계란 볶음밥

간단한 요리를 만드는 것을 지향하고 사람들이 한 번쯤은 쉽게 도전해볼 만한 요리를 올리는 것으로 유명한 채널인 하루 한 끼. 하루 한 끼의 계란 볶음밥 영상은 74,102,948회의 조회 수를 기록할 만큼 엄청난 사람들이 본 영상이다. 한국인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이 계란 볶음밥 영상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밥 한 공기, 파, 계란 2개로 만드는 정말 쉬운 계란 볶음밥은 솔직히 누구든 쉽게 생각해 낼 수 있는 레시피이지만, 그마저도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혹은 시간이 없어서 요리를 못 하는 사람들에게 단시간에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적용되면서 많은 조회 수를 불러일으킨 영상이다. 실제로 만드는 시간이 매우 짧고 필자의 경우 라면도 제대로 끓이지 못하는데 이 볶음밥은 맛있게 만들어 먹었던 기억이 있다.

2. 하루 한 끼 – 달걀 만두

간단한 재료로 쉽고 빠르게 만드는 것을 목표인 요리 채널 하루 한 끼에서 필자가 가장 맛있게 먹었던 음식을 추천한다. 하루 한 끼 채널의 영상들은 항상 조회 수가 높은 편인데 그 이유는 한국인들보다 외국인들의 시청 수가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댓글에 한국어 댓글보다 영어 댓글을 찾는 것이 훨씬 더 쉽다. 이 영상 또한 4,436,224회의 조회 수로 꽤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당면, 달걀, 파만 있으면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요리라고 말하기도 어렵지만, 정말 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필자와 같은 요리와 담을 쌓은 사이더라도 맛있게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 단지 단점이라면, 냄비와 프라이팬이 필요해서 설거지 수가 늘어난 다는 것을 제외하면 정말 쉽고 간단한 요리이다. 당면을 구하는 것이 조금 어려울 수 있는데 아시안마트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것이 당면이기 때문에 한 번쯤 도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3. yedy101 – 달고나 커피

이 세상에 갑자기 나타난 커피가 있다 그 이름은 바로 달고나 커피이다.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튜브에 혜성처럼 등장한 달고나 커피는 안 그래도 칩거 생활을 하는 많은 사람을 도전하게 만든 커피이다. 400번을 저으면 된다고 적혀있지만, 필자가 시도했을 때는 400번은 당연하고 대략 20분가량 열심히 저어서 만든 기억이 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이 이야기하듯이 400번은 당연히 턱도 없고 대략 10분에서 15분가량은 열심히 저어야지만 맛볼 수 있다. 유튜브 영상처럼 이쁘게 우유 위에 달고나 커피를 얹는 것은 많이 힘들지만 많은 양을 만든다면 가능할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만들고 싶다면 꼭 휘핑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새하얀 우유에 달고나를 올리는 것 같아서 매우 달게 느껴지지만 아무래도 커피이기 때문에 밤에 커피를 마시면 잠을 못 자는 사람이거나 우유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자제하는 것을 추천한다.

4. 꿀키 honeykki – 길거리 토스트

준비할 재료도 많은 편이고 조리 과정이 간단한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뭔가 요리다운 요리를 시도해보고 싶은 초보자들이 시도하기 쉬우면서도 맛이 보장된 레시피이다. 꿀키의 영상들은 대부분 매우 좋은 화질을 제공하고 매우 조용한 환경에서 영상미 있게 요리하는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난 영상들이 많다. 대체로 쉬운 요리들은 없는 편이지만, 이 길거리 토스트 영상은 쉽게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한다. 다행히 재료들도 미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이기 때문에 재료 구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평소보다 조금 일찍 일어나서 아침에 토스트로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그게 힘들다면 브런치로도 도전해 볼 수 있다.

5. 칩chip – 짜장라면

갑자기 급부상한 요리 채널 중에 하나인 칩의 영상들은 새로운 요리를 만드는 것보다 원래 있는 요리를 더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주는 영상들을 주로 올린다. 그중에서도 짜장라면을 맛있게 먹는 영상이 그의 조회 수 상위 5개에 드는 영상이다. 조회 수 6,993,499회를 기록하고 있는 이 영상은 필자가 추천한 그 어떤 영상들보다도 준비할 재료가 많고 주위에 한인 마트가 없다면 구하기 조금은 귀찮을 수도 있는 재료들도 포함되어있다. 하지만, 재료를 구하기 쉬운 상황이거나 혹은 우연히 모든 재료가 집에 있다면 한 번쯤 시도해 보는 것도 좋다. 필자가 시도해본 것은 아니지만, 친구가 이 영상을 보고 만들어 준 짜장라면을 매우 맛있게 먹은 경험이 있기 때문에 꼭 한 번쯤은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집에만 있게 되면 늘어지고 본인이 해야 할 일도 뒤로 미루게 되는 경향이 생긴다. 이럴 때 일수록 침대에서 벗어나 무언가 실용적인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그중에서도 바쁘다는 핑계로 요리를 하지 않고 주로 사 먹었다면 이번에 스스로 만들어 먹는 요리를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 하지만, 먹기만 하고 바로 다시 침대에 누우면 건강에 안 좋으니 적절한 운동도 함께 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