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가 미국을 포함해 전세계적으로 큰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많은 사람이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집에 구비해 두고 외출을 자제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학교들은 온라인수업으로 대체하거나 많은 회사가 재택근무를 시작했다. 뉴욕 기준으로 겨울이 지나가고 꽃이 피는 계절이 성큼 다가왔지만, 자발적으로 혹은 피동적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사람들이 많아졌다. 집안에서 시간을 보내기란 쉽지 않기 때문에 그런 사람들을 위한 킬링타임용 할 거리 5가지를 추천한다.
1. 컬러링북 혹은 컬러링 어플
한 때 엄청난 인기를 불러일으켰고 현재에도 많은 사람이 힐링 혹은 킬링타임용으로 선택을 많이 하는 컬러링북. 어느 서점, 문구점, 혹은 잡화점을 가도 빠짐없이 찾을 수 있는 것이 컬러링북이다. 컬러링북을 사는 것이 제일 흔하지만, 요즘에는 앱도 많이 나와 있어 더 유용하다. 실질적으로 색칠을 하기 위해서는 색칠을 하기 위한 도구가 필요하지만, 앱을 사용할 경우 그럴 이유가 없어진다. 무료 앱도 매우 많다. 본인이 색을 골라서 칠할 수 있는 앱부터, 색을 정해서 칠하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을 위한 정해진 색을 정해진 공간에 칠하는 앱들까지 다양하다. 한두 개씩 칠하다 보면 1~2시간은 순식간에 보낼 수 있기 때문에 킬링타임용으로는 최고이지만 눈 건강은 조심해야 한다.
어플 검색어 : Coloring, Color by number
2. 베이킹
요리란 쉽지 않다. 특히, 학생, 직장인들은 요리하기에 충분한 시간이 되지 않아 사 먹는 경우가 흔하다. 그런데도 요리를 아예 안 하고 살기엔 힘들기 때문에 조금의 여유 시간이 생긴 지금 요리를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엄청나게 화려하고 맛있는 요리보다는 쉽게 재료를 구할 수 있고 짧은 시간 안에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추천한다. 또한 요즘엔 많은 웹사이트에서 쉽게 영상들을 찾을 수 있고 쉽게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책으로 혹은 레시피만 보고 만드는 것보단 수월하게 만들 수 있다. 밖에 나가서 장을 보는 것이 두렵다면, 아마존 프라임 나우 같이 배달을 해주는 앱 혹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요리 유튜브 채널 : 꿀키honeykki, 백종원의 요리비책 Paik’s Cuisine, 하루한끼 one meal a day
3. 게임
친구들과 함께 하는 보드게임들이 더 재미있지만, 지금은 외부인 그게 친구더라도 최대한 접촉을 피하고 집안에서는 혼자 생활하는 것이 맞는 상황이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 혹은 핸드폰 게임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혼자서 게임을 하고 싶다면 혼자서 스테이지를 깨 가면서 하는 게임을 추천하고 친구들과 하고 싶다면 협동심이 있어야지만 깰 수 있는 게임을 추천한다. 정말 많은 게임이 있어서 본인 성격에 맞는 게임을 찾아서 하면 된다.
추천 게임 : 슈퍼 버니맨, 항아리 게임, 휴먼폴플랫
4. 운동
날이 점점 풀리면서 옷도 사고 싶고 친구들과 나가서 즐겁게 지내고 싶어지는 계절이지만,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서 이것도 저것도 할 수 없어진 상황이다. 이럴 때일수록 집안에서 누워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는 운동하면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코로나바이러스가 사라지고 나서 맘 편히 야외 활동을 할 수 있을 때 확진자가 되어 자신의 몸을 자책하면서 맘에 드는 옷을 못 사고 내려놓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집에서 홈 트레이닝을 하는 것은 어떨까? 유튜브에 정말 많은 운동 관련 유튜버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는 것을 찾아서 따라 하면 된다. 하지만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몸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자신의 수준에 맞는 것부터 차근차근하는 것을 추천한다.
운동 유튜브 채널 : XHIT Daily, 땅끄부부 Thankyou BUBU
5. Netflix
집콕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그 무엇보다 시간을 빠르게 보낼 방법은 미뤄두었던 드라마 몰아보기, 보고 싶었던 영화 보기다. 넷플릭스의 등장으로 인해서 미국드라마, 한국드라마 할 것 없이 편하게 볼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고 넷플릭스만을 위한 시리즈물들도 많으니 집에서 더 이상 할 것이 없어진다면 드라마 몰아보기를 추천한다. 넷플릭스는 유료 회원을 위한 앱이기 때문에 돈을 내고 봐야 하지만 패밀리 플랜을 이용하면 친구들과 나눠서 돈을 낼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된다.
추천 비디오 : 블랙 미러, 킹덤, 너의심장
한국은 평소 집순이 집돌이들마저 집 밖으로 나가고 싶게 만들 만큼 집안에서만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서 많은 사람의 생활패턴을 바꾸어 버리고 사람들로 북적이는 공간들이 텅텅 빈 곳이 되었다. 일주일 전만 해도 전혀 상관없는 것처럼 보이던 미국도 많은 사람이 패닉에 빠져 식료품과 생활용품들을 사기 위해 분주한 모습이다. 이럴 때일수록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하고 최대한 외출을 삼가는 것을 추천한다. 생각보다 집에서 생활하는 것이 나쁘지만은 않고 집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재미있기 때문이다. 미루어놨던 청소나 혹은 옷장 정리 같은 것을 하면서 기분전환을 하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