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의 수도, 오스틴에 위치하는 텍사스대학교는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또는 UT Austin으로 불립니다. 우리 학교는 오스틴 다운타운에 근접하고 있어 편의성과 접근성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도시 내에 자연 친화적인 공원과 하이킹 명소들도 많아서 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UT Austin의 재학생으로서 제가 선정한 학교 근처의 관광명소 다섯 곳을 소개합니다.
- Mount Bonnell
오스틴에서 유명한 관광명소 중 하나인 Mount Bonnell은 오스틴을 가로지르는 콜로라도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오스틴에서 가장 높은 장소입니다. UT Austin에서 차를 십 분 정도 타고 가면 갈 수 있는 이 장소는 멋진 풍경을 언덕에서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바라만 봐도 가슴이 뻥 뚫리는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Mount Bonnell은 오스틴에서 가장 높은 장소이긴 하지만 그렇다고 힘겹게 등반을 해야 할 정도로 높은 곳은 아닙니다. 775 feet, 즉 236미터 높이의 언덕이라 계단을 10분 정도 오르다 보면 아름다운 풍경을 보실 수 있습니다.
- Lady Bird Lake
저희 캠퍼스에서 차로 약 9분 정도 떨어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Lady Bird Lake라는 호수가 있습니다. 오스틴 다운타운에 있는 이 호수는 콜로라도강의 일부분으로, 미국의 36대 대통령인 Lyndon B. Johnson의 영부인 Lady Bird Johnson의 이름을 따 지었습니다. 이 호수에서 사람들은 카약을 타거나 패들 보트를 타면서 한가한 시간을 보냅니다. 이 호수 주변으로는 Zilker Metropolitan Park와 Town Lake Metropolitan Park 등 여러 공원이 있습니다.
- McKinney Falls
캠퍼스에서 차로 약 15분 떨어진 곳에서는 오스틴의 많은 하이킹 트레일 중 하나인 McKinney Falls 주립 공원이 있습니다. 이 공원에서는 조그만 폭포수가 있는 자연경관을 즐기면서 걷거나 또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자연 속에서 사색을 즐기고 싶다면 McKinney Falls State Park를 추천해 드립니다.
- Oasis
이쯤에서 배가고파지신다면 뷰가 아름다운 레스토랑을 추천해드립니다. 바로 Oasis라는 레스토랑인데, 이 레스토랑에는 특별한 점이 있습니다. 바로 절벽에 위치한 레스토랑이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풍경이 무척 아름답고 호수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Tex Mex restaurant (Texans of Mexican heritage), 즉 텍사스 풍의 멕시칸 요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곳은 대중교통으로는 가기 어렵기 때문에 꼭 차를 타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5. Texas State Capitol
1888년에 지어진 텍사스의 주 의사당은 텍사스 주지사가 일하는 곳이며 텍사스의 의회가 열리는 곳입니다. 약 93미터의 높이를 자랑하는 이 웅장한 건물은 미국 역사 기념물에도 선정되어 미국 주 의사당중 여섯 번째로 높은 건물입니다. 방문객들은 휴일을 제외한 모든 날에는 언제든 자유롭게 들러 방문할 수 있습니다. 오스틴 주 의사당에 오셔서 오스틴의 역사를 둘러보세요.
오스틴에는 저희 UT Austin 캠퍼스를 방문하는 것 이외에도 즐길 거리가 많은 도시입니다. 기회가 되면 방문하셔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