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츠버그는 펜실베니아 주 내에 위치한 도시로, 과거 철강산업으로 유명했었고 지금은 관광지로 거듭난 도시이다. 펜실베니아 주를 여행할 때 꼭 들러야 할 도시 중 하나인데, 큰 도시답게 버스가 잘 발달되어 있어 차가 없이도 둘러보기 좋다. 오늘은 필자가 다녀온 피츠버그 여행지 중 몇 군데를 추천하려 한다.
Botanic Garden (799 Pinkerton Run Rd, Oakdale, PA 15071)
피츠버그 다운타운과는 좀 떨어져 있으나 다양한 이벤트도 많이 열리고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날씨가 좋지 않더라도 실내와 실외가 있기 때문에 꼭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Andy Warhol Museum (117 Sandusky St, Pittsburgh, PA 15212)
팝아트의 대가인 앤디워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미술관! 건물 7층 전체에 그의 페인팅 뿐만 아니라 사진, 설치 미술, 조각 등이 전시되어 있어, 미술, 특히나 팝아트에 관심이 많다면 추천하는 곳이다.
Mt.Washington
Mount Washington은 피츠버그 야경을 보려면 꼭 가야하는 곳! Mt. Washington을 가려면 Incline을 타면 되는데 가격은 성인 기준 편도 $2.50, 왕복 $5이다. 꼭 밤에 방문하여 예쁜 사진 건지기를 바란다.
PNC Park (115 Federal Street, Pittsburgh, PA 15212)
Pittsburgh Pirates의 홈경기장으로, 피츠버그의 유명한 관광명소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야구시즌에 가서 구경도 하고 게임도 즐기고 오면 일석이조!
Carnegie Museum (4400 Forbes Avenue, Pittsburgh, PA 15213)
철강산업으로 유명했던 피츠버그에는 그 명성답게 카네기 박물관이 자리잡고 있다. 자연사 박물관과 미술관으로 나눠져 있는데 역사를 좋아한다면 추천하고 싶다.
Ross Park Mall (1000 Ross Park Mall Dr, Pittsburgh, PA 15237)
필자와 같이 큰 쇼핑몰 또는 아울렛이 없는 곳에 살고 있다면? 피츠버그에 위치한 Ross Park Mall에 들러보는 것을 추천한다! 피츠버그 다운타운에서 버스를 타고 꽤 오래 이동을 해야 하지만 몰 근처에 치즈케이크팩토리 또한 있어 쇼핑 전후 든든히 배를 채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