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는 다른 수표의 용도와 신용/직불 카드 사용하기

796

2016061416a4103은행에서 Checking account를 개설하면 개인 수표 or Debit Card를 사용할 때 은행에서 요금청구를 Checking account로 하게 된다. CHECK BOOK(수표책)을 발급하는데에도 비용(인쇄비용)이 든다. 수표책 가격은 수표에 새겨질 디자인에 따라 달라지는데 여러 가지 sample 중에서 하나를 고를수 있다.

마음에 들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새겨 넣은 수표책은 비싸며 평범한 디자인의 수표책은 기본가격으로 구입할수 있다. 선택한 수표책이 인쇄되어(수표에 소유자의 이름및 계좌 번호를 인쇄) 집으로 배달되기 전까지 약 2주 동안에 임시로 사용할 수 있도록 10장 정도의 임시수표책을 준다.

수표책에 있는수표의 왼쪽상단에는 계좌번호와 예금주의 이름이 인쇄되어 있다. 대금을 지불할 필요가 있을 때 그 자리에서 개인수표를 작성하는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다.

우선 우측 상단에는 수표를 작성하는 날짜를(ex: 2012년 8월 15일이라면 8/15/2012 or August 15, 2012 or 8-15, 2012; 단 월을 제일 먼저, 그다음에 일, 그리고 마지막에 연도순으로 쓰는 것이 관례임), 다음 줄의 왼쪽부분(PAY TO THE ORDER OF )에는 금액을 지불하는 상대방 상점, 기업, 또는 사람의 이름을 쓴다.

그리고 그 오른쪽 직사각형 상자 안에는 금액을 숫자로 적는데 달러와 센트는 점으로 구분한다. 다음 줄에는 금액을 영어로 쓰는 난이 있는데 가능한 한 맨 왼쪽에서 부터 쓰기 시작하고 오른쪽에 남은 공간에는 줄을 긋는다.

이는 다른 사람이 새로 추가하여 금액을 위조하는일을 예방하기 위해서이다. 마지막으로 하단 오른쪽에는 자신의 서명을 한다. 이때 서명은 계좌를 개설할 때의 서명과 동일해야 한다. 하단의 왼쪽에는“FOR”로 시작하는 공간이 있는데 이는 해당 수표를 어떤 용도로 작성한 것인지를 기억하기 위해 개인적으로 메모를 하는 난으로서 기재하지 않아도 된다.

신용카드와 직불카드

미국신용카드는 작은 식당부터 큰 식료품점까지 어느 곳에서 든 사용가능하다. 일반적인 카드는 마스터 카드, 비자카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카드 등이 있다. 물건을 사기전에 상점 유리에 붙어있는 사용가능한 카드를 미리 보기 바란다.

만약 신용카드에 비밀번호가 있다면 ATM에서 돈을 뺄 때 사용할 수 있지만 수수료가 높을 수 있으니 유의하기 바란다. 대부분의 신용카드 회사들은 연회비를 받지 않는다. 몇몇의 은행들은 금방 입국한 외국인들에게 바로 신용카드를 발급해 주지 않는다. 그리고 미국 내에서 신용카드를 소지하기 위해서는 세큐리티 번호가 필요하다.

직불카드(ATM)

대부분의 직불카드는 비자카드나 마스터 카드의 로고가 붙어 있는데 이는 신용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차이점은 통장의 Checking account 에서 돈이 바로 빠져 나간다. 구좌를 열면 대개 4자리의 숫자로 구성된 비밀번호와 함께 직불카드를 받게 될 것이다.

이 카드로 미국내 ATM에서 돈을 인출할 수 있다. 은행과 연계된 현금인출기 사용은 무료이지만 다른 은행의 인출기 사용 시 그 수수료는 대개 2달러에서 4달러정도이다. 직불카드로 당신의 은행인출기에서 은행잔고내에서 출금 가능하다

2016061415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