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계정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짜로 볼 수 있는 시리즈! 하지만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영화와 드라마들을 모아봤다. 자막없이 보기에 어렵지 않고 입문하기 좋은 시리즈들만 엄선한 자막없이 보기 좋은 넷플릭스 콘텐츠 BEST 5를 소개한다.
- Friends
뉴욕에 살고있는 6명의 친구들을 중점으로 벌어지는 시트콤. 한국에서의 논스톱 시트콤이 이 드라마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졌다는건 어느정도 유명한 사실. 시리즈도 10 까지 있고, 생활에서 쓸 수 있는 표현들이 주를 이루고, 어렵지 않은 수준이라 처음에 미국 드라마에 입문할 때 가장 좋은 시리즈 부동의 1위를 꾸준히 지키고 있는 드라마다. 한번 보다 보면 멈출 수 없는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 미국의 문화를 이해하는데도 좋은 드라마다.
- To all the boys I’ve loved before
넷플릭스 2018 오리지날 시리즈 중 제법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 시리즈. 유명한 셀렙들을 포함해 웬만한 넷플릭스 유저들은 이 영화를 안보고 넘어갈수 없었을 정도다. 고등학생들이 쓰는 영어라 줄임말이나 유치한 장면도 있지만 생각보다 스무스하게 흘러가는 흐름이다. 그리고 그 감정선에서 표현하는 영어를 배우기에는 적합한 콘텐츠다.
- Nappily ever After
완벽을 추구하던 주인공 Violet에게 계획대로 되지 않는 일들이 생기기 시작한 이후로부터 제대로 무너지기 시작하지만, 그 시련을 통해서 자기자신을 바꾸어가는 영화다. 대화하는 수준이 그렇게 어렵지 않으므로 자막없이 보기에도 어렵지 않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는 강력 추천!
- Always be my maybe
가장 최근에 나온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탠드업 코메디언인 Ali wong 이 주인공이며, 상대역은 한국인 가정으로 나와 한식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두 사람의 얽히고 섥힌 이야기가 주를 이룬다. 최근 한식 열풍을 불게 한 드라마이기도 하다. 처음에는 남자주인공을 보면서 아니 저런사람을 왜..좋아하지.. 라는 생각이 들지만 결국 마지막에는 그의 다정하고 섬세한 모습에 마음을 주게될 것. 하지만 능력있고 멋있는 Ali Wong 에게 더 빠질수도 있으니 주의!
- Someone great
여자주인공이 10년간 연애한 사람과 헤어지면서 이별을 견뎌내고 감당해내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둘만의 히스토리, 그리고 감정선들을 보여주며 친구들과 함께 이별을 견뎌가는 모습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기 충분하다. 영어는 히스패닉 영어 특성상 조금 빠를 수 있지만 그 외 다른 등장인물이 차분하게 말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영어를 익히는데는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