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추천 관광지 Top 3

1699

 

샌프란시스코는 미 서부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도시로, 북부 캘리포니아의 중요 도시 중 하나이다. 샌프란시스코 반도의 북부 끄트머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미국의 도시 중 면적에 비해 인구 밀도가 높은 대도시로 손꼽히고 있다. 샌프란시스코는 아주 인기 있는 관광지이며, 보통 유니온스퀘어, 피어 39, 금문교 등 유명한 랜드마크가 많기 때문에 당일치기 혹은 1박 2일의 짧은 여행으로도 최적의 여행을 할 수 있는 조건이 된다.

유니언 스퀘어 (Union Square)

유니언 스퀘어는 샌프란시스코의 중심지이다. 광장 주변으로 백화점을 비롯해 매장이 즐비하여 있기 때문에 쇼핑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광장을 둘러싼 네 모서리의 하트 구조물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고, 도보로 5분 안팎으로 샌프란시스코의 명물 “케이블카”를 탈 수 있는 정류장이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면 유니언 스퀘어는 가족 단위 여행객 및 관광객을 위해 스케이트 링크가 만들어지고 커다란 크리스마스트리가 세워진다.

 

피어 39 & 피셔맨스워프 (Pier 39 & Fisherman’s wharf)

샌프란시스코는 바다로 둘러쌓인 반도인 만큼 1번 부터 39번까지 배가 드나드는 부두가 발달해 있으며 이것이 곧 관광지가 되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부두인 피어 39, 데크를 따라 바다 쪽으로 걸어 들어가면 양옆으로 많은 레스토랑과 기념품 가게가 있다. 길을 따라 걷다 보면 피어 39의 마스코트를 만날 수 있는데, 바다 위에 떠 있는 나무 판에서 햇살을 느끼며 쉬고 있는 바다사자 무리를 볼 수 있다. 바다사자를 보기 위해 관광객들은 수없이 사진을 찍는다.

피어 39에서 추천하는 관광은 페리를 타는 것인데, 이는 대략 $30 안팎이며 한 시간 가량 소요된다. 페리를 타면 39번 부두에서 출발하여 바다 위에서 샌프란시스코를 볼수 있고 금문교 바로 아래까지 갈 수 있다. 또한, 유명한 알카트래즈 감옥이 있는 알카트레즈 섬도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페리를 타고 돌아와서 추운 바닷바람을 피해 몸을 녹이고 싶다면 Boudin Bakery에 들어가 Clam Chowder soup을 먹는 것을 추천한다. 조개와 감자를 넣은 크림 수프는 꼭 한번 먹어봐야 할 샌프란시스코의 별미이다.

 

트윈 픽스 (Twin Peaks)

샌프란시스코의 전망을 보기 위해서 도심에 있는 높은 빌딩 전망대도 좋지만, 야경을 보기에는 트윈픽스만 한 곳이 또 없다. 높이가 비슷한 두 개의 언덕 때문에 Twin Peaks라고 이름이 붙었다. 샌프란시스코의 도심과 금문교를 포함한 다리들을 한 눈 에 볼 수 있기 때문에 파노라마 야경 사진을 남기기 좋다. 도심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차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그 외 추천 장소

이외에도 샌프란시스코는 볼거리, 즐길 거리가 너무나 많다. 꼬불꼬불한 8개의 급경사 내리막 커브 길을 꽃들로 장식해놓은 롬바드 길 (Lombard Street), 백조가 유유히 지나는 1915년에 지어진 로마네스크양식의 팰리스 오브 파인아트 (Palace of Fine Art), 샌프란시스코의 대표적인 미술관 및 박물관, 정원이 가득한 골든 게이트 공원 (Golden gate park) 등 사진을 남기기 좋은 장소들을 포함하여 조용히 숲길을 걷고 싶을 때는 금문교를 지나 뮤어 우즈 국립 공원의 산책길을 걸어보자. 샌프란시스코는 도시와 자연, 현대와 전통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최적의 여행지라고 생각한다.

 

윤성욱 학생기자

CalFocus Berkeley입니다. CalFocus는 미국 전역의 유학생 선후배들이 오랜 숙고의 기획 과정을 거쳐 창립한 학생 언론 사이트입니다. 한인 유학생들의 올바른 길잡이가 될 수 있도록 최신 기사와 양질의 저널을 제공하며 다양한 미디어 컨텐츠 구성을 통해 유학생 여러분의 끼를 표출할 수 있는 다채로운 학생 언론사의 발전을 기획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