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5-6월. 시험이 끝나고, 방학이 다가오면서 공부하느라 지친 심신을 달랠 여름방학이 다가왔다. 하지만 놀면서도 배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재밌고 방대한 정보를 집에서 누워 모니터,스크린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방법! 바로 유튜브에 있다. 맛집, 공부 방법, 뷰티 등 각종 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 유튜브 입문자를 위한 추천 구독 리스트 5개를 공개한다.
- Buzzfeed Worth It series
Buzzfeed 는 뉴욕에 본사를 둔 미디어 회사다. 대부분의 영상은 LA 부근에서 촬영되지만, 미국 전역을 돌아다니면서 하나의 테마를 두고 가격으로 3파트를 나누어 비교하는 영상으로 유명하다. (저렴한 곳, 중간가격, 비싼곳). 당연히 비싼 곳이 맛이 좋겠지 생각하면서 본다면 큰 오산! 가끔 가장 저렴한 곳이 비싼곳을 이기기도 하며, 메인 유튜버들이 그 맛을 표현하는것을 보면서, 영상을 통해 맛도 느끼고, 또 한번 영어 표현을 배울 수 있다. 가끔은 나라를 옮겨다니며 리뷰하기도 하고, 최근에는 Life style 시리즈를 새롭게 시작했다. 그 외에도 버즈피드 동영상은 볼 것이 많으니 시간이 난다면 몰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2. 사랑, Sarang
Study with me 영상으로 유명해진 한국인 유튜버. 정말 2시간 동안 공부만 하는 영상으로 뜨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치위생사 공부를 하면서 뷰티영상, 댄스영상까지 업로드하는 능력자다. 한국인이지만 영어로 소통하고 주로 시청자 타겟을 외국인으로, 잡았기 때문에 80%가 넘는 영상이 영어로 되어 있어 친근하게 영어 공부할 수 있는 영상들이 많다.
3. Jenn Im
LA 지역에서 꽤나 유명한 Korean American beauty YouTuber Jenn Im. 영상 속 그녀의 사랑스러운 리액션과 한달간 자신의 삶을 공유하는 Monthly Vlog 영상을 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게 친구랑 수다떠는 느낌이 들 것이다. 마찬가지로 뷰티, 일상, 패션 등 장르를 넘나들며 다양한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가끔씩 올라오는 한국 문화 관련된 콘텐츠를 보면 자신도 모르게 동질감을 느껴 구독을 연신 눌러댈지도 모른다.
4. Krispy studio
지금은 잠시 공백기를 가지고 있지만, 유일하게 모두에게 추천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컨텐츠가 업로드 되어 있는 크리스피 스튜디오! 너무 영어로 된 것만 볼 수 없으니, 가끔씩 한국 컨텐츠를 보고 싶을 때 좋다. 오늘도 무사히 시리즈와 Blind date, 여러가지 신선하고 톡톡 튀는 소재들로 단 하루만에 모든 컨텐츠를 볼수 있을 만큼 매력이 넘치는 유튜브 채널!
5. Fung Bros
한국에 먹방 유튜버들이 있다면, 미국에는 Fung bros 가 있다. 주로 어느 한 곳에 가서 리뷰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지만 생각보다 굵직한 맛집을 찾아가 조목조목 비교하며 먹는 것을 본다면 한국 먹방 채널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채널이다. 다른나라로 여행가서 편의점 음식을 리뷰한다던지, 우리나라 먹방과는 또 다른 방식으로 음식 리뷰를 하기 때문에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둘 다 느낄 수 있는 채널이다.
이 외에도 수 많은 유튜버들이 있지만 개인의 취향과 성향에 따라서 많이 갈릴 수 있다. 하지만 이 리스트들은 누구에게나 소개시켜 주어도 실패없는 검증된 BEST 5 유튜브 채널이다. 유튜브를 보고는 싶은데 무엇을 봐야할 지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