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여름이 일찍 찾아옴에 따라 한국과 미국 대부분의 지역은 기온이 30°C를 넘나들고 있다. 그와 동시에, 많은 사람들의 겨터파크는 예정일보다 일찍 개장하였고, 스스로에게 찝찝함을 줄 뿐만 아니라 가끔 다른사람들에게 고약한 냄새를 풍길까봐 걱정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 몸에 순하면서 효과도 좋은 미국과 한국에서 판매하는 5가지 데오드란트를 추천한다.
1. 레이디 스피드 스틱 (Lady Speed Stick – Shower Fresh)
특유의 상큼한 과일 샤워향의 데오드란트로, 땀구멍을 축소시켜 땀을 억제하고 냄새 제거에 도움을 준다. 미백 기능도 있어 착색된 겨드랑이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미국에서는 1달러에 구매 가능하고, 한국 왓슨스에서는 10500원 (38.5g)에 판매중이니, 미국에서 사는 것을 추천한다.
2. 크리스탈 데오드란트 트레블 스틱 (Crystal Body Deodorant Stick)
많은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 제품은 내츄럴 미네랄 솔트를 사용하여 모공을 막지 않음과 동시에 땀냄새를 완화한다. 롤온, 스프레이 타입 또한 인기가 많으며 올리브영에서 6500원 (40g)에 구매 가능하다.
3. 플라워 바이 겐조 퍼퓸드 데오드란트 (Flower By Kenzo Perfumed Deodorant Natural Spray)
스프레이 타입의 제품으로, 시원하고 상쾌함과 동시에 겨드랑이에 자극이 덜 가는 데오드란트이다. 꽃이 피어나는 모습을 단계적으로 표현한 향수 기능이 있는 제품이다. 가격은 26000원 (125ml)이다.
4. 빌리 롤온 익스트림 데오드란트 (Byly Extrem protect deodorant)
75년 전통 스페인 데오드란트 전문 브랜드에서 만든 제품인 빌리 데오 롤온 익스트림 데오드란트는 그 효과로 매우 유명하다. 비단실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겨드랑이를 부드럽게 보호해주고 얼룩짐이 없다. 자연 휴래 추출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민감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 또한 선호하는 제품이며, 스틱, 스프레이, 크림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중이다. 롤온형은 5900원 (50ml)에 판매중이다.
5. 비오레 사라사라 파우더시트 (Biore)
다른 데오드란트 제품들과는 달리 티슈형인 이 제품은 비누향, 시트러스향, 로즈향, 쿨 민트향 등 향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매우 넓다. 무향 또한 있으며, 쿨링 효과가 있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 되면서 동시에 시원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10장에 6000원이라는 비싼 가격대의 데오드란트이지만, 일본에서는 한국의 반값이라고 하니, 일본에 들릴 일이 있거나 지인에게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