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점으로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스타벅스 선선한 바람이 아침저녁으로 차가워진 요즘, 차가운 음료보단 따뜻한 음료가 생각나는 때가 아닐까 싶다. 그래서 가을 분위기에 어울리는 스타벅스 음료 5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1. Pumpkin Spice Latte
이제는 가을을 알리는 대표적인 스타벅스 음료로 자리매김한 ‘Pumpkin Spice Latte’는 추수 감사절
식탁을 장식하는 펌킨 파이의 재료가 되는 향신료를 활용한 커피 음료이다.
2. Chai Tea Latte
스팀밀크에 계피 맛이 특징적인 블랙시로 우유 거품으로 마무리된 음료이다. 코를 톡 쏘는 시나몬 향이 가득하면서도 알싸한 맛이 감도는 스타벅스 ‘Chai Tea Latte’는 따뜻한 가을과 잘 어울리는 음료이다.
3. Maple Pecan Latte
‘Maple Pecan Latte’는 Pumpkin Spice Latte 함께 인기 가을 한정 메뉴로 떠올랐다. 가을의 풍미와 계절의 변화하는 잎에서 영감을 얻어 메이플 에스프레소와 우유의 부드러운 조화, 달콤한 메이플 시럽과 피칸의 향이 어우러져 헤이즐넛 토핑으로 마무리한다. 달콤한 커피를 좋아한다면 이 음료를 추천한다.
4. Salted Caramel Mocha
‘Salted Caramel Mocha’는 일반적으로 일 년 내내 나오지만, 가을에만 시그니처 솔트 토핑이 나온다. 스팀 우유와 벨벳 모카 소스에 토피 너트 시럽, 캐러멜, 바닷소금이 어우러져 단맛과 짠맛의 조화가 입안을 자극한다.
5. Apple Chai
‘Apple Chai’는 스타벅스의 시크릿 메뉴 중 하나로 고객이 만든 레시피라고 한다. Chai tea latte의 동일한 베이스에 우유 대신 사과 주스를 넣어서 만든 음료이다. Chai tea를 싫어하는 사람도 이 음료는 좋아하는 마성의 맛이다. 다음에 한 번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늘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가을 음료 한 잔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