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새해가 오기 직전인 12월 31일에 지난해를 되돌아보고 다가 올 새해를 맞이한다. 미국에서도 각 도시들이 새해를 위한 행사들을 다양하게 주최한다. 새해를 알차게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도시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1.뉴욕시티
아마 뉴욕 시는 타임스퀘어에서 매년 열리는 행사 덕분에 미국에서 ‘뉴이어스 이브’(New Year’s Eve)를 보내기에 가장 유명한 장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백만명 넘게 모인 사람들이 타임스퀘어의 카운트다운과 함께 8000kg의 유리 공이 자정에 떨어지는 행사를 보기 위해 모인다. 하지만 뉴욕에서는 ball drop 행사뿐만 아니라 자유의 여신상에 있는 리버티 섬의 불꽃놀이와 크루즈, 다양한 콘서트들과 쇼들이 펼쳐진다.
2.샌프란시스코
새해를 사랑하는 사람들과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를 보며 맞는다면 또 하나의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매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새해를 알리는 불꽃놀이행사를 보러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으로 여행 온다. 이 행사는 페리빌딩(Ferry building)과 베이브릿지(Bay Bridge) 사이에서 하늘에서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트레저아일랜드에서 샌프란시스코의 도시의 아경과 함께 아름다운 불꽃놀이를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다고 한다.
3. 시카고
시카고에서는 컨벤션과 관광국이 마련한 호텔 숙박과 행사 패키지인 ‘윈터 딜라이트(Winter Delights)’가 여행객들의 경비 부담을 줄이면서 시카고에서의 새해를 맘껏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미시간호 관광 유람선이 출발하는 곳인 네이비 피어에서의 불꽃놀이는 미국 중서부에서 가장 큰 규모의 불꽃축제가 열린다. 이 외에도 하우스 오브 블루스에서의 공연 등 각종 공연과 호텔 파티와 같이 수많은 새해 맞이 행사들이 열린다.
4. 올랜도
1년 내내 따스하며 여행가기에 최적의 장소인 올랜도는 새해를 맞이하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매년 12월 31일, 월트 디즈니 월드에서는 화려한 퍼레이드와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가장 인기있는 월트 디즈니 월드 패키지는 디즈니 컨템퍼러리 리조트(Disney’s Contemporary Resort)의 캘리포니아 그릴에서 매직 킹덤 불꽃놀이를 감상하며 식사를 즐기는 것이다.
5.라스베이거스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전체 스트립에 교통을 막고 하나의 큰 파티를 위해 변신을 한다. 새해 맞이 카운트다운 행사는 7개의 지역에서 80000개가 넘는 불꽃이 터져 장관을 이룬다고 한다. 또한 세계 최고스타들의 공연과 다양하고 멋진 쇼가 각 호텔을 대표해 선보여 즐기기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