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새롭게 시작될 2020년에 대한 기대와 설렘들로 가득 차 있을 것이다. 새해가 오기 전 혹은 새해가 오면 누구나 지나간 순간들에 대한 추억을 되새김하거나, 실천하지 못한 계획에 대해 후회를 할 것이다. 그리고 새해를 맞이할 또 다른 새해 계획들을 다시 세우곤 한다.
누구나 한 번쯤은 세워봤을 새해 계획 목록 중 많은 사람이 새해 계획을 세우는 목록 중 가장 공통으로 많은 새해 결심 목록은 무엇일까? 여기 새해에 많은 이들이 다짐하는 계획 5가지를 모아 보았다.
- 몸매 관리하기 (Get in shape)
체중 감량은 전 세계 사람들 중,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한 번쯤은 다들 해봤을 것이다. 외모적인 문제보다는 건강 문제에 더 밀접해 있기 때문에 새해에 걸맞은 몸매 관리하기는 10명 중 8명이 대답할 정도로 가장 1순위 대답이다. 그만큼 “건강이 최고다”라는 말이 있는 것이 아닐까?
2. 건강한 음식 챙겨 먹기 & 소식 하기
몸매 관리하기와도 연결되는 계획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으며 소식을 하는 것이다. 하루 24시간이 모자라고, 한식보다는 서구화된 음식들이 판을 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건강한 음식을 매끼 챙겨 먹는 건 너무 힘든 것이 사실이다. 새해부터는 외식과 값싼 정크푸드를 줄이고, 하루에 한 끼는 직접 요리를 해보자.
3. 돈 많이 벌기 (Earn more money)
새해에는 작년보다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직업을 바꾸거나 보수적인 돈을 벌기 위해 다른 아르바이트를 찾을 생각을 하고 있을 수도 있다. 돈은 살기 위해 꼭 필요한 요소지만 행복의 우선은 돈이 아니라는 것을 잊지 말고, 즐거운 마음으로 올해에도 힘내시길.
4. 새로운 사람 만나기 ( Meet new people)
사회적 동물인 우리들은 혼자서는 이 세상을 살아갈 순 없다. 그 많은 매 순간 어디서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는 것은 설레면서도 즐거운 일이다. 돌아온 새해에도 친구를 사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약간의 수줍음을 가지고서 새롭고 흥미로운 사람들을 알아가 보자.
5. 스트레스 줄이기 (Reduce stress)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내 몸 스스로가 뱀독을 만들어 내는 것만큼 해롭다고 한다. 누구나 그렇듯 삶을 살아가는 것은 힘들면서도 어느 작은 사소한 것에 행복감을 느끼는 법. 정신없이 바쁜 현대생활을 살아가는 데에 있어서 스트레스라는 놈은 떼레야 뗄 수 없는 또 다른 면이지만, 나만의 스트레스 관리를 통해 조금 더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줄여 보는 건 어떨까?
다른 계획보다는 새해 계획의 힘이 더 있는 것 같다. 우리 모두 다 새해에는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기 바라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