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술이 발달하면서 어디서 생겨난 지 모를 의문의 치명적인 바이러스들이 많은 이들의 건강을 해치는 요즘! 평소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알레르기나 질환들뿐만 아니라 비상사태를 대비에 많은 비상약품 그리고 치료용 약품 등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마스크가 이제 우리의 삶에 비상용품으로 챙겨두어야 할 물품으로 자리 잡았으며, 과학자나 의사들에 의하면 앞으로는 호흡기, 장기 손상을 줄 바이러스들이 생겨날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따라서, 오늘은 증상별로 집에 구비해놓으면 좋을 미국 드럭스토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약품들을 소개해보려 한다.
먼저, 이번 바이러스는 호흡기 질환과 폐 질환을 동반하였기 때문에 특히나 알레르기성 또는 환절기 성 비염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나 치명적이었다. 요즘 유튜브에서 약사들 그리고 의사들에 의해 추천받고 있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알카롤 나잘워시(Alkalol Nasal Wash)’ 이다. 많은 만성 비염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효과를 많이 봤다고 하여 유명해진 제품으로 호흡기 질환에 대비하고 비염 환자들이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한국에서는 해외직구로밖에 구매할 수 없으며 가격대도 비싼 편이지만, 미국에서는 3병에 3만 원 정도의 가격에 살 수 있다. 필자 또한 만성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할아버지께 이 제품을 보내드렸는데, 코가 확실히 뚫리고 숨을 쉬기에 편해졌다며 만족하셨다는 후기를 들었다. 미국 드럭스토어 뿐만 아니라 아마존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다.
두 번째, 아무래도 바이러스 사태가 심각해지며 대부분의 사람의 학교의 온라인코스 그리고 재택근무를 하게 되며 규칙적인 생활의 흐름이 깨지고 활동량이 급격히 줄어들며 체하거나 위 건강의 위험신호를 많이들 받게 되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위 건강과 급체에 좋은 약 두 가지를 소개해보려 한다.
먼저, 식사 후 가벼워 체기로 인해 속이 더부룩한 분들은 미국 드럭스토어에서 자주 찾아볼 수 있는 ‘텀스(Tums)’ 한 알 또는 두 알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텀스는 과일 맛의 작은 알약으로 소화를 돕는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가벼운 체기와 더부룩함을 없애주는데 탁월하다. 이 약은 가격도 10달러 미만으로 매우 저렴한 편이며 보통 한 통에 많은 양이 들어있어 집에 비상용으로 구비해두는 것이 좋다.
또한, 가벼운 체기가 아닌 장기간 지속하는 위염이나 체기를 가지고 있어 만성 소화불량으로 시달리는 분들이라면 ‘매스틱 검(Mastic Gum)’을 복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 약은 상비약 용도로 구비해 놓기도 하지만 잘 체하시는 분들이라면 비타민용으로 식사 전 또는 후에 한 알씩 비타민으로 먹는 것도 좋다. 필자의 어머니께서는 만성 소화불량으로 먹는 대부분 체하는 경우가 많아 매스틱 검을 구비해두고 자주 드시며 소활 불량에 도움을 많이 받으셨다고 한다.
다음으로는, 눈 건강제인 ‘루테인(Lutein)’을 추천하고 싶다. 사실상 이 약은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수로 꼽고 싶은 약이다. 지금 비상사태에 돌입하여 학교가 모두 온라인 수업으로 바뀌고 대부분의 회사가 재택근무를 하며 컴퓨터 앞에서 모니터를 보며 보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또한, 현대 사회인들은 컴퓨터 그리고 스마트폰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되어 눈 건강을 지키기에는 더욱더 어렵다. 루테인은 난소의 황제 세포 안에 있는 황색 색소의 호르몬으로 3차원 시야를 책임지는 망막의 한 부위인 황반에 농축되어 있으며 이는 루테인이 산화 스트레스 및 청색광의 고에너지 광자로부터 안전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는 약이다. 루테인을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먹고 안 먹고의 차이가 크다고 느낄 정도로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현대인들에게 가장 추천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이너뷰티의 최강자인 두 제품 ‘콜라겐(Collagen)’ 과 ‘비오틴(Biotin)’을 추천하고 싶다. 콜라겐은 많은 여성분에게 피부 결과 탄력에 효과가 있다고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으로 특정 브랜드를 추천하기는 어렵지만, 본인에게 필요한 함량에 따라 구매하는 것이 좋다. 또한, 비오틴은 머릿결과 피부 그리고 손톱 건강을 책임져주는 성분들이 들어있어 오랜 기간 복용하면 시간이 지나서도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요즘처럼, 밖에 나가서 관리를 받기 힘들지만, 미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시기에 이런 이너뷰티를 신경 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모든 추천 약품들은 제조사마다 다른 성분 함유량을 가지고 있어 적정한 함량과 본인에게 잘 맞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