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비슷한 지루한 학교생활이 지겹게 다가오기 십상이다. 낯선 미국 땅에 물론 열심히 공부하기 위해 왔지만 가끔은 여행을 하며 스스로를 다독이는 시간도 필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미국여행을 Caltrain과 함께 쉽게 하는 기차여행 꿀 팁을 알려주고자 한다.
캘리포니아를 이끄는 역동의 힘 중 가장 큰 것은 바로 실리콘밸리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첨단 IT 기업들이 존재하고, 수많은 벤처들이 생기고 지면서 지탱하는 엄청난 환경인 이 곳. 그리고 이 동네에서 현재 우리의 삶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는 구글, 페이스북, 애플 등의 본사 역시 존재하고 있다. 일종의 통근열차 개념인 이 열차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산호세 San Jose 지역까지 운행하는 열차다. 그렇기 때문에 샌프란시스코에서 좀 더 벗어나기 위해서는 이 열차를 이용해야 한다. 가격 또한 매우 저렴하다. 운행 코스와 현재 가격은 이러하다. 표는 기차 안에서 판매되지 않기때문에 이점 유의해야 한다. 왕복 티켓을 구매할 경우 Day pass 와 가격이 같기 때문에 Day pass를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종점역인 San Francisco 역은 내리면 바로 AT&T park 라는 야구 경기장이 보인다. 해안가에 위치한 이 경기장을 구경 후 해안가에서 자전거를 빌리거나 걸으면서 산책해도 매우 좋다. 샌프란시스코의 핫 플레이스라 할 수 있는 Union Square, 쇼핑 거리가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또한, 최근에 공사를 해 새롭게 단장한 SFMOMA 미술관 역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대중교통이 잘되어있는 이 곳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Pier 39, Fishermans wharf, Golden Gate Bridge, Golden Gate park, Lombard street, 등 을 본다면 아주 알찬 샌프란시스코 여행이 될듯하다.
알차게 볼거리가 특히 많은 팔로알토 Palo Alto 역에 도착하면 Facebook 본사, Stanford University, Stanford shopping center, 아기자기한 매력이 있는 Palo Alto downtown 를 만날 수 있다. 다양한 매력이 있는 Palo Alto는 꼭 한번 구경하기를 추천한다. 조금 더 내려와 마운틴 뷰 Mountain View 역에 하차하면 구글 Google 본사를 구경할 수 있다. 무료로 빌려주는 구글 자전거를 이용해 마운틴 뷰 곳곳을 탐방하면 새로운 마운틴 뷰의 매력을 찾아볼 수 있다. 마운틴 뷰 역시 아기자기한 다운타운과 많은 맛집들이 현존하고 있다.
산호세 역 San Jose Diridon Station에 도착하면 역부터 시내까지 운행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있다. 버스를 타고 산호세 다운타운과 산호세 주립대 (San Jose State University)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역마다 가볼 수 있는 곳이 매우 다양하다. 주요 도시에서 정차하는 Caltrain 을 이용해 가끔은 지겹고 고달픈 일상을 벗어나 이러한 저렴한 가격에 낭만 가득한 기차여행을 떠나보는 것을 추천한다.
http://www.caltrain.com 칼트레인 웹사이트를 가면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다.
이유진 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