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8일 목요일, 시즌 마지막경기에서 WVC(West Valley College)를 만난 디엔자컬리지 야구팀은 9-1의 스코어로 뼈아픈 패배를 당했다. 이로써 디엔자는 시즌 21승 16패로 시즌을 마감하게 되었다. 이날 경기에서 디엔자 야구팀은, 안타 5개 도루 1개에 그쳐, 1점을 만드는데에 만족해야만 했다.
경기에 자세히 들어가보면, 2이닝 디엔자야구팀(Dons) 수비, 선발투수 Chris Johnson이 주자 2명이 득점 포지션에 있을때, 희생플라이를 잡아내며 선방 하는 듯 했으나, 바로 2루타를 허용하며, 첫 실점을 하게된다. 그 후로도 아웃카운트를 잡아내지 못하자, 수석 코치 Erick Raich 는 불펜에 연락을하여 바로 투수교체를 명령한다.
바뀐 투수 Justin Contreras가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디엔자야구팀은 4-0스코어까지 허용하기에 이른다. 시종 일관 밀리며, 9-0 까지 오게되고, 이후에, 디엔자야구팀의 Infielder인 Alex Roque가 적시타를 떄려내며, 한점을 만회하게된다. 이로써 스코어는 9-1이 되고, 이후 양팀 득점추가없이, 이 스코어 그대로 경기는 마무리 된다.
인터뷰에서 디엔자 야구팀 감독 Erick Raich는 “오늘경기에서는 West Valley College의 선발투수가 빠른볼을 잘활용하여, 우리팀의 타선들을 잘 묶은거 같다”라고 말하며 상대팀을 인정하는 태도를 보였다.
이 경기의 패배에도 불구하고, 디엔자 야구팅은 Playoff에 진출하였기 떄문에, 5월 6일 금요일 Cabrillo College (25-11)를 상대로 첫번째 게임에 돌입하게 된다. 디엔자 야구팀의 좋은 성적을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