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kalb에서 갈데가 없다고? Shabonna Lake

263

NIU가 위치한 Dekalb는 시카고에서 대략 1시간정도 떨어진 작은 중소도시에 위치해있어 다운타운과의 근접성이 편리하지만, 주변에 한국에서도 유명한 관광지가 없어 약간은 아쉬운 단점을 보입니다. 하지만 자연을 느낄수 있는 수많은 랜드마크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까운 거리에 위치한 Shabbona 호수가 있는 주립공원을 소개하려 합니다. Dekalb에서 남쪽으로 30분정도 운전하면 Shabbona 라는 소도시에 위치한 주립공원에 다다를수있습니다.

샤보나의 경우 대표적인 레크레이션 활동인 낚시와 캠핑외에도 여러가지 야생의 동물들을 볼수있는 자연 그대로의 호수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특히 적은 비용으로 Cabin을 빌려서 캠핑을 하는 많은 관광객들을 볼수가 있습니다. 호수에는 각각의 벤치옆에 무료로 취사를 할수있어, 숯과 고기만 가져온다면 365일 내내 멋진 호수의 경치를 바라보며 캠핑을 즐길수 있습니다.

겨울을 제외한 기간동안 많은 관광객들이 찾기로 유명한 샤보나에서는 매년 여러가지 이벤트를 여는데요, 특히 다가오는 7월 4일 인디펜더스 데이에는 화려한 불꽃축제를 통해 미국의 독립기념일을 즐길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합니다.

샤보나의 호수는 깨끗하고 맑기로 유명해 다양한 물고기가 살고있는데, 특히 배스와 메기등을 낚시할 수 있습니다. 보트를 이용해 낚시를 즐기고 싶다면 공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관련 정보를 얻고 전화로 예약할수있습니다. 작은 모터 보트부터 11명까지 탈수있는 대형 보트까지 다양한 옵션을 통해 렌트해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그밖에 선착장에 위치한 레스토랑에서는 멋진 호수의 경치를 바라보며 싱싱한 물고기 요리를 맛볼수있고, 맞은편에 위치한 골프장에서는 싼 가격에 골프를 칠수있는 경험을 할수있습니다.

더위에 땀 뻘뻘흘리는 한여름인 요즘, 캠핑도구 가득 싣고 샤보나 레이크의 시원한 호수를 바라보며 캠핑을 즐기면 어떨까 싶습니다.

2012- 2013 한인학생회 창립 멤버이자 초대 회장입니다. 타 학교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적은 숫자의 한인들이 있지만 매년 입학하는 한인들의 숫자가 증가하고 일리노이 내 가장 큰 도시인 시카고에서 가장 가까운 주립대라는 사실이 NIU를 더 명망있게 만든다는것임을 상기시켜드리고 싶습니다. 회장직에서 내려왔음에도 불구하고 매년 수 많은 한인 학생들이 입학과 렌트 그리고 생활에 대해서 질의응답을 한 경험을 따라서 수많은 팁과 기사들을 쓰고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