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MU가 제공하는 ‘스페인어 해외 유학 프로그램’

509

ENMU(Eastern New Mexico University)가 위치해 있는 미국 뉴멕시코는 남미와 맞닿아있으며 히스패닉 인구의 숫자가 가장 많다. 이러한 위치적 특성으로 인해 ENMU는 스페인 말라가에서 스페인어를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는 몰입 환경 프로그램 <Study Abroad Spanish Immersion Program>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 출처: Eastern New Mexico University 홈페이지

이 해외 유학 프로그램은 다양한 경험을 넓히고 싶은 ENMU 학생들부터 스페인어 실력을 쌓고 싶은 지역 사회 출신 교사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배치시험에 합격한 지원자들이 선발되면 스페인 말라가에서 총 6학점까지의 스페인어 학점을 취득하는 학습 환경을 제공받을 수 있다. 스페인 유학 프로그램은 ENMU 학비를 지불하면 제공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추가비용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이 프로그램에서 진행하는 강의는 7개가 있는데, 그중 1개 이상을 등록하여 수강하면 된다. 7개의 강의는 다음과 같다; Short Readings in Hispanic Culture, Short Readings in Hispanic Literature, Hispanic Culture and Civilization, Hispanic Literature, Seminar in Spanish Studies, Topics in Spanish, Literacy and Cultural Studies.

해당 프로그램은 4주 동안 진행이 되는데, 스페인 문화와 가족의 일원이 될 수 있도록 호스트 가족과 함께 살아가게 된다. 말라가는 스페인이서 가장 그림 같은 지역 중 하나인 안달루시아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유대인, 로마인, 집시, 이슬람, 기독교 문화가 어우러지며 동부와 서부가 만나는 중심지이므로 매우 아름답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학습과 동시에 주변 도시인 세빌, 그라나다, 코르도바, 지브롤터, 론다 등으로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위대한 작가, 화가, 건축가들에게 영감이 된 아름다운 풍경들을 만나볼 수 있다.

뉴멕시코 지역에서 생활하다 보면 스페인어를 기본적인 제2외국어로 사용하는 것을 자주 볼 수 있다. 스페인어에 관심이 있거나 배우는 중이라면 이 유학 프로그램으로 스페인어 실력도 향상시키고 스페인 문화도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