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DM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위한 Check List

349

201606207FIDM에서의 첫 날을 앞두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새로운 학교에서 펼쳐질 경험들에 대한 기대감과 설렘도 크지만 마음 한 편으로는 걱정되는 마음도 클 것이다. 이러한 걱정들을 조금이라도 타파할 수 있게 하기 위해 FIDM 에서 새 출발을 시작하는 학생들을 위한 학교를 시작하기전 미리 알아두거나 계획해두면 좋을 사항들을 정리해보았다.

– 학교에 통학하는 방법과 주차 루트를 계획해두자.
만일 새로이 캘리포니아에 정착하게 된 학생들이라면, 충분히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통학 방법 및 주차 장소를 알아놓자. 휴대폰에 학교 주소를 저장해놓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다.

– 오리엔테이션에서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자.
FIDM에서, 다른 사람들과의 커넥션은 소셜 라이프를 위해서도, 학교 생활을 위해서도 중요하다. 오리엔테이션은 새로운 클래스 메이트들을 만나기전, 당신에게 주어질 가장 첫번째 만남의 기회가 될것이다.

– FIDM과 소통하자.
FIDM 에서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어카운트등을 통해 학교 학생들의 패션 스타일, 학교의 최신 이벤트 알림 및 학교 사진등 다양한 정보들과 기회들을 제공한다. 다음의 어카운트들을 확인하고 가장 빠르게 FIDM과 소통할수 있는 방법을 찾자.

Twitter: https://twitter.com/fidm
Instagram:https://www.instagram.com/fidmcollege/
Snapchat: @FIDMCollege
Tumblr: http://fidm.tumblr.com/
Facebook: https://www.facebook.com/FIDMCollege/
Pinterest: https://www.pinterest.com/fidm/
Vine: @FIDM
YouTube: https://www.youtube.com/fidm
LinkedIn: Fashion Institute of Design & Merchandising

>>> 학교 첫 날을 위한 체크 리스트

– 비상시에 쓸지 모르는 현금 $20을 준비해놓자.
버스, 지하철, 그리고 많은 주차장들은 Debit/Credit Card를 받지 않는다.

– 편한 신발을 신자.
첫 주는 책과 학교에서 쓰는 물품들을 지급 받는 기간이다. 따라서, 수업 장소가 어디에 있건 메인 빌딩으로 이동 해야 할일이 한 번 이상 있다는 이야기이다. 수업 첫 날에는 편한 신발을 신고 가자.

– 학교 스케쥴표의 스크린샷을 저장해두자.
FIDM Portal에 일일히 들어가서 학교 수업 장소와 시간을 그 때 그 때마다 확인 하지 말고, 휴대폰이나 개인 태블릿에 스크린샷으로 저장해둔뒤 편하게 확인하도록 하자.

– Wi-Fi 네트워크를 등록해놓자.
FIDM에서는 매 학기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변경 된다. 비밀 번호는 Annex에 게시 되어 있으며, 모를 경우 주변 학생들에게 물어보도록 하자. 학생 아이디 한 개로 오로지 한 개의 디바이스만 등록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학교에서 많이 쓸 수 있는 기기를 정하여 등록하도록 한다.

– FIDM 이메일 어카운트를 만들어두자.
물론 본인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이메일을 쓰는 것도 좋지만, FIDM전용 이메일을 등록해두도록 하자.

– 버스나 지하철로 통학을 하는 경우 미리TAP 카드를 만들어 놓자.

– Google Drive나 Dropbox 어카운트를 만들어두자.
USB 같은 플래쉬 드라이브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를 대비하여 언제든 인터넷 통신만으로 백업이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백업 사이트에 자신의 계정을 만들어 두도록 하자.

>>> 학교 첫 주를 위한 체크 리스트
– 커리어 어드바이저를 만나자.
FIDM의 커리어 센터에서 근무하는 커리어 어드바이저들은 학생들의 인턴쉽 및 잡(Job) 찾기를 도와주며, 완벽한 이력서와 커버레터 교정을 위해 항상 대기중이다.

– 클래스에서는 적어도 두 명 이상의 친구를 만들어 놓자.
수업에 부득이하게 참석을 하지 못하게 되거나 수업 내용이 완벽하게 이해 되지 않을 경우 당신을 도와줄 수 있는 두 명 이상의 클래스 메이트들과 연락처를 주고 받도록 하자.

– 달력에 중요한 데드라인들을 표기 해놓자.
FIDM 에서는 매 주마다 과제가 주어지기 때문에, 과제를 밀리지 않게 미리 미리 해두는 것이 중요하다. 과제를 내거나 시험을 치기 전 날 밤을 새고 싶지 않다면 미리 달력에 체크를 해두고 상시로 확인하도록 한다.

– WSGN/Stylesight 어카운트를 만들어놓자.
필수는 아니지만 만들어 두면 좋은WSGN/Stylesight의 어카운트는 FIDM 메인 빌딩에 위치한 3층 도서관에 있는 데스크들에서만 가입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다. 바탕 화면에 만드는 방법이 나와있으니 보고 따라만 하면 된다. 만약, 바탕 화면에 표기되어 있지 않은 경우 도서관 스탭들에게 물어보면 된다.

– 일하고자 하는 회사들, 자신이 좋아하는 회사들의 목록을 적어놓자.
추후 그룹 프로젝트에서 자유 주제로 회사들을 선정하게 될 기회가 주어질때 선택이 용이하다.

>>> 첫 달을 위한 체크 리스트

– 클럽에 가입하자.
Student Activities Department에 방문해서 FIDM 내 다양한 클럽들에 대해 알아보고 원하는 클럽에 가입하는 것도 좋은 일이다.

– LA를 탐험하자.
FIDM에서의 첫 달은 LA에서의 첫 달이기도 하다. 미드텀과 파이널, 그리고 수많은 과제들이 오기 전에 새로운 도시를 탐험하는 좋은 (혹은 유일한) 기간이 되어줄 것이다.

– FIDM도서관을 탐방하자.
도서관에는 온갖 패션과 예술에 대한 자료들이 즐비하다.

– 첫 달을 즐기자.
FIDM에서의 시간은 당신이 상상할 수 없을만큼 빠르게 지나갈 것이다. 지금 이 순간을 즐기고, 항상 당신의 곁에는 수많은 FIDM의 직원들과, 어드바이저들, 스태프들이 당신의 삶을 응원하고 지지해주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자.

Los Angeles Downtown에 위치한 Fashion Institute of Design & Merchandising (FIDM)에 재학중입니다. AAS로 Merchandise Marketing 졸업후 현재 동일 대학에서 Business Management를 전공하고 있으며 2016년 졸업 예정 입니다. FIDM은 인터넷상으로 유학원 외 현지 학생들의 정보를 접하기가 어려운 학교 입니다. 따라서, 학교를 지원하는 학생들/학교를 이제 곧 시작하게 될 학생들에게 FIDM에 대한 정보들을 공유 하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