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st Conference Final 6차전 ! 시리즈 스코어 2-3으로 뒤쳐져 있던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가 극적인 승리로 시리즈 타이(3-3)을 만들었다. 이로써, 서부컨퍼런스 결승전의 승자는 시리즈 마지막 경기 7차전에 결정나게 되었다.
이날, 골든스테이트는 시종일관 오클라호마시티의 홈팬들의 성원에 밀려, 주도권을 4쿼터 초반까지 계속 빼앗겼다. 하지만, 기적은 일어났다. 스테판 커리와 클레이 톰슨의 극적인 활약으로 스코어 108-101 , 7점차이라로 극적인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이 경기의 MVP는 누가 뭐라해도 단연 ‘클레이 톰슨’이다. 3점슛 11개 포함, 41점을 넣은 톰슨이 팀을 구하였다. 29점을 올린 스테판커리지만, 4쿼터 2분을 남기고 넣은 그의 3점슛이 승부를 결정 지었다고 해도 무방하다.
정규시즌 역대 최다승을 만든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서! 과연 여기서 무너질 팀이 아니었다. 하지만, 분명 문제점도 보였다. 수비시 빠른 오클라호마 선수들을 놓치는 실수를 계속 번복하였다. 7차전의 관건은 집중력있는 수비와, 얼마나 슛터(톰슨,커리 등)들이 제 활약을 하냐에 달려있다.
마지막 7차전은 Oracle Stadium(워리어의 홈구장)에서 열리기 떄문에, 홈팬들의 일방적인 지지도 받을 수 있다. 7차전에서 승리를 거두고, NBA FINAL에 진출하여 클리블랜드를 만날 수있을 지, 5/30 월요일 저녁 6시(캘리포니아 기준) 에 이 경기를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