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다운타운 LA 아트 워크
매월 두 번째 목요일, LA 다운타운에서는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선보이고 판매하기도 한다. 다운타운의 Financial District와 Historic Core에서 전시하며, 스트릿을 지나다니면서 다양한 예술가들의 작품을 즐길 수 있고 공식적인 전시가 스튜디오에서 열리기도 한다. LA 예술가들의 독창적인 작품뿐만 아니라 길거리 중간에 푸드 트럭들도 많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간식도 함께 즐기면서 구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downtownartwalk.org/tours/에서 찾아볼 수 있다.
2. 다양한 TV show 방청
Ellen Show, Conan Show, Jimmy Kimmel Live Show, The Late Late Show 등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쇼를 LA에서 무료로 관람할 기회가 아주 많다. 각각 쇼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스케줄을 맞춰 간단한 양식을 작성한다면 추첨을 통해 방청의 기회가 주어진다.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쇼인 만큼 경쟁률이 높은 건 사실이지만 LA에서 생활한다면 한 번쯤은 꼭 도전해보는 걸 추천한다.
3. 게티 센터, 게티 빌라
그리피스 천문대와 같이 전망 명소로 잘 알려진 게티 센터는 LA에 방문한다면 꼭 한번 들려야 할 장소이다. 총 4개의 전시관에 많은 작품을 무료로 볼 수 있고 전시관 앞에 있는 정원도 사진 찍는 장소로 유명하다. 정원 앞에 앉아서 커피를 마시며 앉아 여유를 즐기는 것도 미술관을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다. 게티 빌라는 말리부 근처에 있어 우버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게 편리하다. 게티 빌라 역시 게티 센터와 같이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가기 전에 웹사이트에서 꼭 예약해서 확인증을 뽑아가야 한다.
4. The broad 미술관, LACMA
다운타운에 위치한 The Broad 미술관은 Yayoi Kusama의 infinity mirror로 유명한 또 다른 사진 명소이다. 웹사이트에서 예약만 한다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The Broad와 같이 LA에는 무료입장이 가능한 미술관이 많다. LA에 방문할 때 꼭 들리는 사진 스팟인 Urban Light는 LACMA 미술관에 위치해 있다. LA에 거주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ID만 가져간다면 월요일에서 금요일 3시 이후에 무료로 다양한 작품들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