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라고 다 똑같은 떡볶이가 아니다. 떡볶이의 매콤함의 정도, 국물의 양 그리고 떡의 종류까지 전부다른 떡볶이! 이젠 미국에서도 한국에서 먹는 떡볶이 맛을 더는 그리워하지 않아도 된다.
미국에서도 각자 취향에 맞는 떡볶이를 찾아서 먹어보자!
1. 동대문 엽기떡볶이
매운 떡볶이가 생각날 땐 엽떡이 제일 먼저 생각난다. 매운맛을 중화 시켜 줄 주먹밥과 치즈 추가까지 해서 먹으면 스트레스가 저절로 풀린다. 요새 유튜브 먹방에서 엽떡과 다른음식을 곁들어 먹는 것이 유행이다. 엘에이에서도 이젠 떡볶이와 꿀 조합인 ‘교촌치킨+엽떡’ 혹은 ‘명량핫도그+엽떡’을 먹을 수 있다.
2. 홍대 조폭떡볶이
분식의 정석이라고 말 할 수 있다. 홍대에서 시작해서 엘에이까지 들어왔다. 떡볶이에 튀김, 순대, 꼬치어묵까지! 콤보로 시키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먹을 수 있다. 또한, 반조리 떡볶이도 팔고 있어서 집에서도 손 쉽게 해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3. 더 김밥
쫄깃쫄깃하고 두툼한 쌀떡으로 만든 떡볶이다. 일반 떡볶이뿐만 아니라 크림 떡볶이, 호박 크림 떡볶이, 궁중떡볶이같이 다양한 떡볶이도 팔고 있다. 호박 크림 떡볶이라 하면 조금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생각보다 고소하고 맛있다.
4.어울림 김밥
한국의 학창시절, 학교 앞에서 사 먹던 떡볶이가 생각나는 곳이다. 맵지 않고 달달한 컵 떡볶이! 떡볶이뿐만 아니라 떡꼬치, 식혜, 김밥 등도 팔고있다. 특히 맛있는 김밥으로 유명한 곳이니 김밥도 먹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5. 샌디에이고 신전떡볶이
엘에이는 아니지만, 엘에이에서 2시간 가량 떨어진 샌디에이고 H마켓 푸드코트 안에 신전떡볶이가 생겼다. 엽기떡볶이와는 다른 강렬한 후추 맛의 매운맛이다. 떡볶이 안에 떡만 들어 있는 국물떡볶이다. 어묵이 없어 아쉽다면 어묵튀김을 시켜서 떡볶이 국물에 찍어 먹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