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하이킹 추천 장소 BEST 5

4816

미국의 현재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수많은 사람이 집에서 생활을 하는 가운데, 언제까지 지속할지 모르는 이 상황에 답답하고 힘들어 할 것이다. 생존에 필요한 물건을 사려는 이유가 아닌 이상, 집 밖의 외출을 하지 않아야 하지만, 반려견들과의 산책, 혼자만의 조깅은 지금 상황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최소한의 야외 활동들이다.

6피트의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면서도 밀폐되지 않는 자연 속에서의 하이킹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물론, 하이킹을 하러 가는 장소가 많은 사람이 붐비는 곳이라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할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장소에서의 하이킹은 해서는 안 되고, 자신의 물과 다른 필수품, 특히 많은 사람이 만지는 분수대, 난간 등의 접촉 후에 손을 씻거나 닦을 수 있는 위생 티슈를 챙겨가야 한다.

여기, 6피트 거리를 유지하기에 힘들지 않으면서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는 엘에이의 하이킹으로 적합한 장소 5곳을 소개한다.

 

1.Santa Susana Pass State Historic Park

출처: Modern-Hiker

로스앤젤레스의 서북쪽에 있는 이 공원은 역사적으로 무역과 여행의 중요한 통로 역할을 하였다. 그리고 자전거, 승마 코스, 하이킹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세월을 벗어나지 않은 듯한 자연 그대로의 바위와 절벽을 품고 있는 자연 경치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 공원에서는 그늘이 거의 없고 가파른 오르막이 있어서 날씨가 너무 더운 날에는 힘이 들 수 있다는 점 명심하자.

 

2.Bridge to Nowhere

사진 출처: california beaches

아즈사 윗 산 가브리엘 산맥에 있는 이곳은 1936년 다리가 완공된 후 Bridge to Nowhere 라는 이름으로 지어졌다. 오솔길은10마일 정도로 그늘이 없으며, 비가 많이 오는 날이면 홍수가 나기 쉬운 지역적 특성으로 가기 전 날씨 확인해야 한다. 산 가브리엘 캐니언 게이트웨이 방문객 센터를 통해 이곳에 대한 필요한 정보 또는 허가를 받을 수 있어서 하이킹을 시작하기 전 들러보는 것도 좋다.

 

3.Burbank’s Wildwood Canyon

사진 출처: hikespeak.com

와일드 우드 협곡은 버뱅크 동쪽 경계를 이루고 있는 Verdugo 산맥에 있으며, 초보자와 전문가 모두 하이킹을 즐길 수 있는 2마일 정도의 가파른 언덕이 있다. 특히, 이곳은 사람들이 붐비는 곳이 아니니 편하게 즐기기만 하면 된다. 하이킹하는 도중 저 멀리 보이는 꼭대기의 전파 탑이 보이기 때문에 정상까지 가는 길이 가까워 보인다는 생각이 들겠지만, 사실은 보이는 것만큼 가깝지는 않다. 하지만, 정상에 오르게 되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버뱅크와 로스앤젤레스의 경치의 아름다움의 온몸으로 느끼게 된다.

아침, 오후에 따라 색다른 경치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등산객들은 등산하는 도중에 새, 뱀, 두꺼비 등 다양한 야생동물볼 수 있다. 또한,  이곳은 소풍 장소, 화장실, 식수가 있어서 하이킹 도중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꿀팁!!

하이킹을 시작하기 전 물을 채우는 곳이 있어서 물을 채우거나 직접 챙겨서 올라가면 된다. 정상에서 일몰을 보고싶다면 하이킹시간을 정확히 맞춰야 한다. 오후 늦게 하이킹을 할 때에는 손전등을 챙겨가야 한다. 애완동물과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하이킹 계획 전 날씨를 확인해야 한다. 가파른 오르막이 있기 때문에 비가 온다면 길이 미끄러워 넘어질 수도 있다.

 

4.Amir’s Garden

사진 출처: modernhiker

그리피스 공원 동쪽에 자리 잡고 있는 독특한 특색을 지닌 소풍 장소인 아미르 정원은 다른 정원들과는 조금 다르다. 1970년에큰 산불로 인해 망가진 정원을 아미르 디라메(Amir Dialameh)에 의해 정원을 다시 가꾸며 60여 종이 넘는 나무를 심으며 12년이라는 시간에 걸쳐 다시 아름다운 모습의 정원을 되찾았다. 2003년에 아미르는 세상을 떠나게 되었지만, 그 이후에도 많은사람에게 산뜻한 공기를 마시면 산책 할 수 있는 완벽한 공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녹지 보호구역으로 둘러싸여진 피크닉 테이블은 자원봉사자들 덕분에 잘 보존되어 지금까지도 모든 이에게 제공하고 있다.

 

5.Malibu Creek State Park

사진 출처: Yelp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야회 하이킹 장소 들 중 하나로 뽑히는 말리부 크리크 주립공원은 아름다운 산의 전경과 완벽한 하이킹 산책로, 그리고 그 밖의 활동들을 할 수 있다. 8000에이커가 넘는 사바나, 협곡, 평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낚시, 승마, 조류 관찰을 할 수 있게 다양한 경치 또한 볼 수 있다. 공원의 크기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하이킹을 자연을 즐기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등산로도 많이 있다.

저는 UCLA 에서 Geography &Environmental Studies 전공하고 있는 임지은이라고 합니다. 제가 보고, 겪은 다양한 경험들을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