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엔자 컬리지에서 4월 30일 토요일 오전 9시에서 오후 1시사이에 Sunken Garden(Flint center 바로 건너 편)에서 새로운 학생과 부모님 오픈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매년 봄마다 열리는 것으로써, 새로 입학하게 되는 학생들과, 그 해당 학생들의 부모님을 대상으로 학교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를(디엔자 컬리지 각 부서의 역할, 학교캠퍼스투어, 학교 각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스태프들과의 소통) 제공하는 대에 있다. 향후 2년 혹은 그 보다 더 긴 기간을 다니게 될 학생들을 위해서라면, 이번 행사는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참석하여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많은 학생들이, 정보에 대한 부족으로, 첫학기 떄에 수강신청을 할때에나, 학교 시설을 이용할떄에 당황하는 경우를 쉽게 목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그러한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고, 혹은 1년이상 다니더라도, 학교시설이나 부서에 대해서 모르는 학생들이 즐비하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학생들에게도 매력적인 이벤트가 아닐 수 없다.
학교라는 곳은, 학생들이 와서 공부만 하는 곳이 아니라, 여러 분야에 흥미와 관심이 있는 사람들끼리 자유스럽게 소통하는 공간이기도 하다. 앞으로도 이런 좋은 이벤트들이 많이 열러서, 학생들이 학교에서 더욱 더 활기 찬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학교측이 발 벗고 나섰으면 한다.
안경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