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초당골
추운 겨울에 따뜻한 찌개와 전골이 생각난다면, 오늘 저녁은 초당골에서 먹는 것이 어떨까. K-Town과 몇 블록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미슐랭 가이드, 자갓등에 의해 소개되었던 한식 맛집이다. 코리안 바베큐, 두부 찌개, 비빔밥, 그리고 전골 등의 다양한 메뉴가 있으며,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의 가짓수가 많고 맛 또한 훌륭하다. 모든 전골 메뉴에는 매일 아침 만드는 손두부가 들어가 있어 전골의 맛은 한층 깊다. 이뿐만 아니라, 식사 시에는 영양 돌솥밥이 제공되며 식후에는 누룽지를 맛볼 수 있다.
위치: 55 W 35th Street, New York, NY
2. 이자카야 MEW
이자카야 MEW에서는 일본식 초밥, 롤, 라멘, 핫팟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으며, 5가지가 넘는 칵테일과 사케를 맛볼 수 있다. 일식 레스토랑이지만, 한국인들의 입맛에 잘 맞기에 유독 한국인들에게 인기가 많으며, 메뉴중에서는 Tako Wasa, Gyu TATAKI, 그리고 Tonkotsu Ramen을 강력 추천한다. 단, 저녁시간대에는 사람들이 많이 붐벼 대기시간이 30분 이상이므로,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편이 낫다.
위치: 53 35th Street, New York, NY
3. John’s of Time Square Pizza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John’s of Time Square Pizza는 화려한 타임스퀘어 속 극장가들 사이에 위치하여있다. 이곳에서는, 피자를 고른 후 10가지가 넘는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 수 있어 나만의 피자를 만들 수 있다. 모든 피자는 화덕에서 구워지기 때문에 느끼하지 않고 담백하며, 맛 또한 독특하다. 다른 피자 레스토랑과 달리 반반 (Half and Half)으로 주문할 수 있어 두 가지의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으며, small 사이즈와 large 사이즈로 선택할 수 있어 합리적이다. 또한, 이곳의 웅장한 내부와 우아한 분위기는 입맛을 돋운다. 애피타이저로는 샐러드 종류와 John’s Garlic Rolls를, 피자는 Margarita Pizza를 추천한다.
위치: 260 44th Street, New York, NY
4. Joe’s Shanghai
뉴욕에 왔다면, 차이나타운의 조스 상하이(Joe’s Shanghai) 를 꼭 들러야 한다. 조스 상하이는 1995년에 문을 열어 20년 넘게 맛과 명성을 지키고있다. 많은 메뉴들이 있지만, General Tso’s Chicken과 Braised Duck은 냄새가 나지 않고 맛이 깔끔하므로 추천한다. 특히, 샤오룽바오 (Pork Steamed Duck)는 이곳의 인기 메뉴이다. 샤오룽 바오의 크기는 다른 곳보다 월등히 크며, 육즙도 풍부하다. 계산 시 자동으로 18%의 팁이 임의로 계산되며, 카드로는 계산이 불가하니 현금을 챙겨가야한다. 사람들이 많이 붐벼 다른 손님들과 같이 앉을 수 있다는 점 알아두자.
위치: 9 Pell St, New York, NY
5. ll Corallo Trattoria
ll Corallo Trattoria는 뉴욕에서 인정받는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소호 번화가 Prince Street 지하철역에서 도보 5~10분 거리에 위치하여 있기 때문에 찾아가기 쉽다. 가게가 크지는 않지만, 많은 사람들과 시끌벅적한 분위기는 이곳이 맛집이라는 것을 증명해주는 듯하다. 주메뉴는 스파게티이며, 조개가 아낌없이 들어가 있는 오징어 먹물 스파게티와 봉골레 스파게티가 이곳의 인기 메뉴이다. 재료를 아끼지 않아, 온갖 재료가 듬뿍 얹어있는 것이 이곳의 매력이라고 할 수 있다.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 12시부터 4시까지는 스프, 샐러드 그리고 파스타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