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U 학생들의 학점 관리 – 교양과목

1003

1029135518_1New York University (이하 NYU) 에서는 경영학부, 예술학부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의 수업을 제공한다. 각 학부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CAS (College of Arts and Science) 학부의 경우, Text and Ideas, Expressive Culture, Culture and Context 등의 교양과목을 들어야한다.

전공과목 듣느라 바쁜데 무슨 교양과목이냐 하는 학생들도 많지만, 전공 이외에도 폭넓은 지식을 쌓고 넓은 이목을 가지려면 교양과목을 듣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 따라서, 교양과목 수업을 공부할 때에도 전공 수업 공부할 때처럼 성실히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

AP 과목이나 IB 과목 시험 점수가 대학에서 원하는 이상으로 나오면 그 점수로 대신할 수 있으나, Text and Ideas 수업처럼 고등학교 시험으로 대체되지 않는 수업들도 있다. Steinhardt 학부의 경우, 같은 교양과목을 Pass and Fail로 대체하여 Credit을 쌓을 수 있으나 학점에는 반영되지 않게 할 수 있다. 필자의 경우, 고등학교 때 들었던 AP 시험 점수를 제출하여 Credit도 더 쌓고, 원하는 수업들을 더 들을 수 있도록 하였다.

원하는 교양과목을 듣을 수도 있지만, 때에 따라 생각보다 어려운 수업이 있을 수도 있고, 관심이 별로 없는 분야의 수업이 있을 수도 있다. 이럴 때에는 수강 신청 이전에 같은 수업을 들었던 선배들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다. 보통 필수 교양과목들은 논문 숙제 및 시험들이 많고, 읽어야하는 책들이 많기 때문에, 선배들이 썼던 요약 공책이나 Study Guide를 받아두면 나중에 공부할 때 수업 내용을 훨씬 더 이해하기 쉽다.

뉴욕대학교에서 경제학과 수학을 전공하고 있는 1학년 학생입니다. 평소에 신문에 관심이 많아서 고등학교 때에도 인터넷신문 Green and Gray 편집장을 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뉴욕 대학교에서는 대학 신문 Washington Square News 의 Opinion Section 을 통해 종종 칼럼을 써오고 있습니다. 앞으로 칼리지 인사이드를 통해서 꾸준한 기자단 활동을 하여 폭넓은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