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ta Monica College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완전정복하기!

687

학교에서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완벽하게 알고 있다고 자신하는가?
필자가 본교(SMC)에 다니면서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 남들은 잘 모르지만, 알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한다. 본교에 재학 예정이거나 재학 중인 학생들은 필독하기를 바란다!

1. Tutoring Appointments (corsair connect)


학교에서 많이 홍보를 하고 있으나 필자의 경험상 학교에서 잘 활용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고 느낀 서비스이다. 모든 과목들을 원하는 튜터를 통해서 30분의 시간 동안 튜터링을 받을 수 있다. 우리가 흔히 math lab에 가면 있는 튜터들과 다르게 학생 튜터가 아닌 전문 교수들로 구성되어 더욱 그 과목에 대해 전문성을 지닌 이들을 만날 수 있다. 게다가 수학뿐만 아니라 작문, 철학, 비즈니스, 화학 등 모든 과목에서 튜터링을 받을 수 있다. 대체로 아침 8~9시부터 오후 5시 사이에 원하는 시간을 학교 아이디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게다가 뒷 타임의 예약자가 없으면 연장해서 튜터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꿀팁이다. 필자가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과목은 ESL이나 ENG과 같은 영작문 수업이다. 문법이나 표현에서 많은 지적을 받는 수업인 만큼 튜터링을 통해 글의 아이디어 검수부터 구조, 그리고 문법과 표현까지 검토를 받을 수 있다. 튜터링을 받기 전과 후는 과제 점수에서 티가 날 정도로 매우 유용하다. 이용방법은 학교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corsair connect로 로그인을 한 다음, main home에서 Tutoring appointments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No show의 경우 패널티가 부과되니 튜터링 시간을 잘 확인해야 한다.

 


2. Student Records (corsair connect)

쉽게 말하면 “학교 성적 미리 보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시간이 지나면 어련히 나올 점수 왜 이렇게 미리 알고 싶지” 싶을 때 활용할 수 있다. 교수님들 대부분은 Final 시험이 다 끝나도 final grading을 늦게 알려주신다. 이때 우리는 student records에서 unofficial grading을 통해 우리의 점수를 확인 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성적을 미리 확인하고 좋지 않은 점수가 나올 경우, 교수님께 양해를 구할 수 있기 때문에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알아두는 것이 좋다. 이용방법은 학교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corsair connect로 로그인을 한 다음, enrollment page에서 student records로 접속하면 unofficial grades를 확인할 수 있다.


3. Wait for a Class (corsair connect)

수강신청일에 놓친 수업들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의 하나이다. 대부분은 수업 fee를 내는 날에 다음날 drop 되는 클래스를 잡거나, 웨잇리스트가 열리는 날 대기를 하다가 정해진 시간이 되면 등록을 한다. 하지만 수업을 잡기 위해서 정해진 날에만 기회가 있는 것은 아니다. Wait for class에 자기가 원하는 수업을 등록하면 웨잇리스트가 열리는 날 전날까지 모종의 이유로 누군가가 내가 듣고 싶어 하는 수업을 드랍하면 내게 메일이 오게 만들 수 있다. 기회는 하나라도 있는 것이 유리한 법! 자기가 원하는 클래스를 등록해 놓고 항상 휴대폰을 주목하자! 알람이 울리는 순간 빠르게 인롤해야 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이 수업을 wait for class 해놓은 누군가도 동시에 알람을 받을 테니까.


4. Score Details (canvas)

학교에서 과제를 하고 점수를 받는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그럴 때가 있다. “아니 점수가 왜 이래. 나만 어려운 거야?” 바로 이때 같은 수업을 듣는 친구들의 평균점수와 최저/고 점을 알 수 있는 꿀!팁! 학교 canvas에 로그인한 뒤 해당 과목을 선택하고 grading(평점)을 클릭하면 본인의 점수를 볼 수 있는데 1. 총점 옆에 있는 박스를 선택하거나 2. 모든 세부정보를 표시하기 두 가지 방법 중 한 가지만 선택하면 자신의 점수가 어느 정도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5. What if score (canvas)

마지막으로 필자가 생각하는 가장 유용한 서비스이다. 과제나 시험점수를 받고 앞으로 어느 정도의 점수를 받아야 자신이 목표하는 점수를 얻을 수 있을지 예측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Score details와 같은 방법으로 canvas에 로그인한 뒤 해당 과목을 선택하고 grading(평점)을 클릭하면, 세부정보 확인하기 바로 위에 show saved “what if scores”라고 나타나 있다. 이것을 누르면 점수를 수정할 수 있는데 이런 식으로 앞으로의 예상 점수를 넣고 최종합계 score를 통해 내가 앞으로 어느 정도의 점수를 받아야 하는지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