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중 하나인 UC Davis에는 총 28개의 기숙사가 있다.
기숙사에 거주하는 대부분은 1학년 학생들이고, 기숙사는 위치별로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로 나뉜다.
1. Engineering/Science Building 과 가까운 기숙사
2. 메인 캠퍼스, 체육관과 가까운 기숙사
3. 캠퍼스 밖 기숙사
먼저, Engineering 및 Biology, Chemistry 수업을 다루는 강의실이 가까운 기숙사는 Tercero 라고 불린다. Tercero에는 총 14개의 기숙사 (Pine, Laben, Scrub Oak 등) 빌딩이 있고, 매년 약 2,400명의 신입생이 거주하는 곳이므로 3개의 기숙사 중에서는 규모가 가장 큰 곳이다. 과학, 공학, 물리 등의 강의실이 걸어서 5~10분 거리에 있어서, 이과 학생이라면 Tercero에 사는 것이 가장 편리하다.
Tercero 하면 또 ‘Cow Farm’ 이 빠질 수 없다. 소 농장이 길 건너 바로 있어서 귀여운 소들을 보고 싶다면 추천한다.
Segundo는 UC Davis 기숙사 중 메인 캠퍼스와 가장 가까운 곳이다. 메인 캠퍼스라 하면 Memorial Union, UC Davis Book Store, Shields Library, Women’s Resource Center 등 학교 주요 시설이 모여있는 곳이다.
또한, 메인 캠퍼스에는 문과나 이과수업이 이루어지는 강의실이 몰려있다. Segundo에는 Gilmore, Bixby, Malcolm 등을 포함한 총 12개의 기숙사 빌딩이 있으며 헬스장, 농구 코트, 실내 트랙이 있는 학생 생활 센터(Activities and Recreation Center)와 가장 가깝다.
특히, 사거리만 건너면 Trader Joe’s, World Market, Forever 21 과 각종의 레스토랑들이 모여있는 University Mall이 있어서 쇼핑하거나 주말에 친구들과 시간 보낼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하다.
마지막으로 Cuarto는 데이비스 기숙사 중 유일하게 캠퍼스 밖에 있다.
Tercero나 Segundo와 달리 기숙사 빌딩이 고작 2개 밖에 없으므로, 기숙사에 거주하는 학생 규모가 가장 적은 곳이고 방들이 스위트 스타일로 구성이 되어있다. 스위트 스타일의 장점은 아파트와 같이 6~7명과 함께 거실과 2개의 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고, 주로 조용하기 때문에 개인의 프라이버시가 더 존중된다는 점이다. 또한, Segundo와 같이 University Mall이 바로 옆이며, 주변에 2, 3, 4학년들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건물들과 아파트와 가깝다.
Cuarto에 있는 Emerson Hall에는 모든 기숙사 통틀어 유일하게 실외 수영장이 있어 더운 날에는 친구들과 함께 물놀이를 맘껏 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더불어 Cuarto 실내 식당은 밥이 가장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해 Tercero, Segundo에서 맛있는 밥을 먹기 위해 Cuarto까지 온다는 사실!
캠퍼스에서 멀다는 단점이 있지만, 기숙사 앞에서 캠퍼스 내까지 가는 셔틀버스가 20분에 한 번씩 운영하기에 강의실까지 가는 것은 문제가 없다.
3개의 기숙사 모두 식당이 각각 하나씩 있으며 컴퓨터 방, 빨래방, 공부 방, 부엌, 라운지, 편의점 등 유용한 시설이 갖춰져있다. 기숙사에 살게 되면 식사권이 주어지는데, 학생증만 있으면 하루에 몇 번이든 3개의 식당 어디서나 맛있는 학식을 먹을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식사권에 이어 기숙사에 살게 되면 Aggie Cash가 주어지는데, 이것은 보너스 포인트 같은 것이므로 기숙사 내에 있는 식당, 편의점과 캠퍼스에 있는 많은 레스토랑, 카페, 푸드트럭에서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하다. Aggie Cash는 한 Quarter마다 $200 주어진다.
대학생활 중 자신에게 잘 맞는 기숙사를 찾기 위해서는 3개의 기숙사의 장단점을 모두 잘 고려한 후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